나는 유튜브로 영어를 배웠다 - 영어 에듀테이너 날라리데이브가 알려주는 영어 공부법
김영기 지음 / 라곰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교재만큼이나 많을것 같은 다양한 영어 공부에 관련된 책들. 영어 유치원부터 시작해, 아니 그 이전에 태교부터 시작해서 영어를 공부하는 경우는 많고 시대가 변할수록 영어 공부에 활용할 수 있는 학습 도구나 방법도 다양해지고 있다.

 

이제는 외국의 아이들, 특히 영어권 아이들이 보는 방송을 그대로 우리나라 TV에서 볼 수 있는 시대가 되었으니 영어 라디오 방송이나 학교 교과서 등의 진짜 기본적인 영어 학습 도구만 있던 시절에 비교하면 정말 놀라울 것이다.

 

특히나 요즘은 아이들이 가장 되고 싶어하는 직업 중 하나인 유튜버들 중에서도 영어와 관련된 방송 채널이 있고 또 꼭 채널이 아니더라도 찾아보면 영어 공부하기에 다양한 동영상이 존재하니 이용할 수 있는 한도에서는 최대한 이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거라 생각한다.

 

그렇기에 궁금했다. 제목에서부터 당당히 『나는 유튜브로 영어를 배웠다』고 말하는 이 책이 말이다. 과연 어떤 의미이며, 구체적으로 어떻게 유튜브를 활용했을까? 영어 공부를 하는 사람들, 유튜브 채널이 익숙한 사람들이라면 누구라도 궁금하지 않을까?

 

어린 아이들이 영어를 배우는 걸 보면 우리 때와는 달리 무조건 암기하지 않는다. 놀이처럼 배우고 회화를 위주로 배우는 걸 볼 수 있는데 이 책은 이런 부분에 초점을 맞춰서 재미있게 영어를 배워야 한다는 생각으로  ‘날라리데이브’와 ‘DAILY DOSE OF 날라리DAVE(DDD)’ 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영어 에듀테니어인 저자가 쓴 책으로 저자는 한때 그 유명한 강남 대치동의 유명 영어 과외 선생님이였다고 한다.

 

그러니 뭔가 노하우가 있겠을거란 생각이 들고 실제로 저자는 이때의 노하우를 더 많은 이들에게 공유하고자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었다고 하는데 그야말로 다방면에 걸쳐서 영어 학습자들을 위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독자들은 이 책에서 말하는 내용을 통해서 전체적으로 영어 학습의 커리큘럼(플랜)을 짤 수도 있고 또 단계별로 어떻게 영어를 공부하고 동영상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아니면 우리가 보통 영어 공부법하면 떠올리게 되는 다양한 방법들에 대한 장단점을 짚어주고 그 과정에서의 유의해야 할 점 등을 알려주기 때문에 읽어보면 좋을것 같다.

 

그렇기에 영어 교재가 아니라 영어를 재미있게 잘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라는 생각에서 접근하면 좋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