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 영어회화 : 알라딘 (스크립트북 + 워크북 + MP3 CD 1장) - 30장면으로 끝내는 스크린 영어회화 시리즈
라이언 강 해설 / 길벗이지톡 / 2019년 6월
평점 :
절판


 

새해가 시작될 때마다 영어 공부를 우선순위에 뒀었다. 그런데 막상 새해가 지나고 조금씩 시간이 흐를 때마다 해야지하고 생각만할 뿐 실행에 옮기지는 못했는데 최근 길벗이지톡에서 출간된 『30장면으로 끝내는 스크린 영어회화 알라딘』을 보면서 영어 여행을 떠난다면 이번에야말로 진짜 해보자는 생각으로 공부를 시작했다.

 

영화 <알라딘>이 흥행 역주행을 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았을 것이다. 덩달아 OST도 인기인데 신나는 음악이 가미되면서 마치 뮤지컬 같은 분위기로 극장가를 사로잡아 뒤늦게 화제가 되고 있는 작품으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다는 것은 좋은 기회라는 생각이 든다.

 

아무래도 익숙한 소재를 활용하는 것은 공부를 할 때 재미를 더하는 면이 크기 때문인데 무엇보다도 이 책은 우리에겐 좀더 익숙한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활용하되 영화의 모든 장면들 중에서도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장면 30개를 발췌해서 이를 중점적으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어서 부담을 덜어준다.

 

 

책은 총 3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일종은 3 in 1인 셈이다. 먼저 스크립트북으로 이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전체 대본을 담고 있다는 점에서 좋은데 영화를 이용해 영어를 공부할 때 무작정 보기 보다는 스크립트, 즉 영어 대본이 있으면 이를 활용해서 공부할 때 과연 그 말을 뭔가를 빨리 흘러가버려 못 알아들었을지라도 명확하게 알 수 있어서 좋다. 그리고 문장 전체를 공부할 수도 있고.

 

또 위의 이미지에서도 알 수 있듯이 왼쪽에는 스크립트(대본)이 나오고 오른쪽에는 작게 우리말 번역이 되어 있기 때문에 스크립트를 쓰고 독해처럼 활용해도 좋을것 같다.

 

중요 단어나 표현도 하단에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따로 단어장에 옮겨서 평소 휴대하고 다니면서 암기하면 될 것이다.

 

스크립트는 주요 등장인물인 알라딘, 자스민, 지니, 자파, 아부로 나뉘어서 다 있고 중간중간 애니메이션의 장면들을 담음으로써 이것이 어떤 상황이였는가를 연상케해서 지루하지 않게 한다.

 

두 번째로 디즈니 추천 성우의 mp3 CD가 수록되어 있기 때문에 스크립트를 이 CD를 통해서 들으면 좀더 생생한 느낌(뉘앙스)의 표현을 배울 수 있겠다. 이지톡 홈페이지에서 가입을 하면 오디오 파일을 비롯해 관련 파일을 무료로 활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자.

 

 

세 번째로는 워크북이다. 뭐든지 다 그렇지만 특히나 언어는 반복, 복습이 중요하다. 그런 점에서 볼 때 스크립트를 통해 구체적인 내용을 익히고 학습을 했다면 워크북을 통해서 다시 한번 공부한다는 생각으로 30장면을 보다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스크립트가 내용 전체를 담았다면 워크북은 핵심 요소들을 장면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함께 학습자가 직접 기입하면서 공부할 수 있는 책으로 핵심 표현을 빈칸에 채우고 요즘 영어 회화 표현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패턴 익히고 다양한 표현으로 연습하게 해주고 다시 한번 문제 풀이를 통해서 배운 내용을 다시 내것으로 만드는 기회를 제공한다.

 

그저 한번 보고 마는 것이 아니라 두번 세번, 그 이상을 학습하게 만들고 직접 써보게 한다는 점에서 참 좋았던것 같다. 개인적인 생각이라면 알라딘 애니메이션 DVD를 구매해서 영상을 직접 보면서 공부한다면 스크립트북이 있으니 효과가 더욱 클것 같고 mp3 CD의 경우에는 평소 틀어두고 영어 듣기의 감각을 키우는데 적극 활용하면 좋을것 같다. 

 

 

 

- 출판서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