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세미와 매직큐브 수학 대모험 1 - 우주 거북이와 어둠의 마법사 EBS 세미와 매직큐브 수학 대모험 1
권용찬 지음, 김홍선 그림, 유대현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EBS의 인기 애니메이션을 만화로 만날 수 있는 책이다. 시즌 1이 방송되었을 당시 동시간대 애니메이션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고 하는데 아마도 애니미이션을 본 어린이들이라면 책도 상당히 즐거울 것이고 반대로 애니메이션을 아직 못 본 경우라고 해도 책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재미있기 때문에 좋다.

 

 


수학적 사고를 배울 수 있는 이 책은 수학에 뛰어난 재능을 보이는 세미, 어둠의 마법으로 인해서 호랑이로 변신한 수학술사인 와이, 시간 여행자 홍고하, 원래는 어둠의 마법사인 엑스의 부하였지만 이제는 착하게 변해서 세미의 호위무사가 된 흑돌이 어느 날 학교에 나타나 세미가 가지고 있는 매직큐브를 훔치려고 한 엑스돌이를 피하려다 매직큐브가 파손되고 이때 모두가 함께 매직큐브 속 어딘가로 빨려들어가면서 본격적인 모험이 시작된다.

 


세미네 일행 중 흑돌 무사가 무리에서 떨어져 어딘가로 사라져버린 가운데 어떤 미지의 공간에 갇힌 일행은 그들 앞에 나타난 마방진을 풀어야만 했다. 무사히 마방진을 풀자 그들 앞에 나타난 것은 바로 신화 속에 나오는 우주 거북이. 일행은 바로 그 우주 거북이의 세계에 도착한 것이다.


그곳의 안내를 맡고 있는 가이드 코티를 통해 세미는 자신들이 매직큐브의 수리를 위해 이곳에 오게 되었음을 알게 된다. 하지만 수리를 위해서는 근원의 샘까지 가야 했고 그 길이 만만치가 않았다. 너무나 오랜 시간이 걸리는 거리였던 것이다.


결국 마법 포인트를 모아야만 근원의 샘까지 가는 시간을 줄일 수 있음을 알게 되고 출구를 통해 하이강 나라에 도착하게 되는데...


한편, 이들과 함께 매직큐브 속으로 빨려들었던 엑스돌이는 역시나 어둠의 마법 세계와 관련이 있는 제타라를 만나 매직큐브를 찾아 나선다.


세미네가 도착한 하이강 나라에는 미확인 입국자가 있었고 미확인 입국자에 대한 판결을 통해서 이 사람이 어둠의 마법사인지 아닌지를 확인해 처벌을 하게 되는데 이 사람을 변호하면 마법 포인트가 주어진다는 소식에 세미네는 변호사의 자격을 갖추기 위해 또한번의 테스트를 치른다.


그런데 놀랍게도 그 미확인 입국자가 자신들과 떨어졌던 흑돌 무사임이 밝혀지자 세미 일행은 기필코 흑돌 무사가 어둠의 마법사가 아님을 밝혀야 했고 이와는 반대로 제트라와 엑스돌이는 흑돌 무사를 유죄로 만들기 위해 두 팀은 변호사와 검사가 되어 팽팽한 수학 대결을 하게 되는데...


 


책은 이처럼 부서진 매직큐브를 수리하기 위해 근원의 섬까지 가야하는 세미 일행이 여러 단계를 거치면서 그때마다 수학적 사고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수학 문제를 풀어야 한다는 설정이다.


문제는 이 책을 읽는 아이들이 직접 풀어볼 수 있도록 하고 있고 해답도 자세히 소개도기 때문에 좋다. 또한 본 도서와 함께 수록된 '수학 게임북'에는 책에서 등장했던 수학 문제들인 마방진, 성냥개비 옮기기 문제, 도형을 똑같은 모양이 되도록 나누기, 미로의 방 문제 풀이, 대칭축을 활용한 문제 등이 실려 있기 때문에 책에서 느꼈던 수학 문제 풀이를 다시 한번 해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