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다이어트 근육 홈트 - 숨쉬기 운동밖에 모르던 집순이가 근육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도가와 아이 지음, 최서희 옮김, 사카이 다츠오 감수 / 비타북스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 다이어트 비디오가 인기였다. 슈퍼모델 이소라 씨의 비디오가 그랬고 이후에는 요가가 유행하다가 최근에 각광받고 있는 것은 바로 홈트, 홈트레이닝이다. 트레이닝하면 왠지 헬스클럽을 직접 가야 하는게 아닐까 싶지만  집에서도 충분히 혼자서 할 수 있도록 하는 동영상도 많고 또 책도 많이 출간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운동에 완전 초보인 경우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는 취지의 홈트레이닝 도서가 많이 출간되고 있어서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충분히 활용이 가능하다.

 

 

『나의 첫 다이어트 근육 홈트』도 그런 종류의 책이라고 할 수 있겠다. 특히나 이 책은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근육 홈트를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다. 사실 다이어트 한다면서 왠 근육 운동인가 싶을 것이다.

 

그러나 이 책을 보고 있노라면 아주 근거있는 놀리를 통해서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많이 걷기만 해서는 안된다는 것. 그렇게 하면 요요현상으로 다시 살이 붙는다는 것이다. 그렇기에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높이면서 군살은 빼고 보디라인을 살리게 하는 그야말로 일석삼조의 근육 운동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다이어트 근육 홈트의 성공기를, 그리고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는데 먼저 저자가 말하는 근육 운동의 매력을 보면 아래와 같다.

 

① 집에서도 할 수 있다.

② 시간이 없어도 할 수 있다.

③ 이상적인 보디라인을 디자인할 수 있다.

 

먼저 기본편을 통해서 총 8가지의 다이어트 근육별 운동법을 소개한다. 해당 운동의 효과와 함께 구체적으로 어떤 방법으로 하면 되는지, 얼마나 해야 하는지를 목표 횟수와 인터벌까지 자세히 실고 있고 또 동작을 할 때 조심해야 하는, 주의해야 하는 내용도 꼼꼼하게 챙겨놓고 있기 때문에 더욱 좋다고 생각한다.

 

독자의 입장에서는 이 책이 지도하는대로 욕심을 버리고 하나를 하더라도 제대로 하겠다는 생각으로 꾸준히 하는 것만이 방법일 것이다.

 

요일에 따라 어떻게 운동 프로그램을 짜야 하는지를 알려주기도 하고 운동을 하면서 생길 수 있는 궁금증도 Q&A를 통해 알려주기 때문에 어느 것 하나 놓칠 수 없는 좋은 챙이다. 그러니 하루 10분, 운동 왕초보도 할 수 있다는 20가지의 근육 홈트를 열심히 수행해서 일주일만 해도 몸이 바뀐다는 그 놀라움을 직접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