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 영어 리얼 패턴
edu TV 언어교육연구소 지음 / 보고미디어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주목받고 있는 영어 회화 공부법을 보면 바로 패턴 영어가 빠지지 않는다. 『10분 영어 리얼패턴』역시도 그런 의미에서 볼때 같은 부류의 책이라고 할 수 있지만 차별화된 몇 가지 장점이 있다면 일단,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하루 10분의 공부 시간을 투자하면 된다고 말한다.

 

실제로 공부를 해보면 사람마다 차이가 있다. 그냥 훑어보기만 하면 10분만에도 가능하지만 직접 입으로 말하기를 연습하다보면 그 이상도 할 수 있다. 10분이란 말은 그렇게 길지 않다는 것을 말함이 아닐까 싶다.

 

이외에도 어쩌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되는 "내용"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자면 책에 담긴 영어 회화 패턴 60개는 네비티브가 매일 사용하는 것들로 총 60 UNIT로 내용이 나눠지기 때문에 패터(오늘의 패턴)만 60개라고 말하고 있을뿐 그 내용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하나의 패턴을 활용해 5개의 표현이 가능하도록 연습할 수 있기 때문에 오늘의 패턴 연습 부분만 해도 무려 300개의 영어회화 표현이 가능해진다.

 

영어 회화를 중점적으로 공부하는 책이나 오늘의 패턴에 대한 문법적인 설명도 바로 아래에 하고 있기 때문에 과연 이 표현을 어떨 때 사용하는가에 대한 확실한 이해도 가능하다. 그저 입으로만 외워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상황에서 쓰는 표현인지, 의미를 제대로 알고 쓸 수 있는 것이다.

 

단계를 나누지만 여기까지가 1단계이며 2단계에서는 오늘의 패턴을 다시 한번 공부하되 이제는 우리말로 적힌 부분을 영어로 말해보는 것이다. 3단계는 응용표현이라고 하면 좋을것 같다. 오늘의 패턴에서 배운 표현에 다른 문구를 넣어 표현의 확장을 꾀한다.

 

마지막 4단계는 앞서 연습한 표현을 실제 대화를 통해 연습하는 단계로 실질적으로 4단계까지 공부하면 이 책을 통해서 배울 수 있는 영어 표현은 사실상 500개에 이른다. 실로 상당한 양이다. 그리고 5개의 UNIT마다 Review Quiz를 통해 복습을 한번 더 하니 좋은것 같다.

 

무엇보다도 책이 어렵지 않게 쓰여져 있고 욕심 부리지 않고 지금부터라도 하루에 한 패턴씩 공부하거나 자신의 수준을 고려해 몇 개의 패턴을 묶어서 공부하는 식으로 학습 계획을 세워도 좋다. 또한 필요하다면 어학 교육 전문 사이트 말하자닷컴(www.malhaza.com)을 통해서 동영상 강의와 접목해서 공부도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을것 같다.

 

다만, 요즘 영어 교재가 QR코드나 MP3파일 등을 적극 활용해 발음 등을 들으면서 공부할 수 있게 구성된데에 반해 이 책은 필요시 위의 말하자닷컴으로 접속을 해야 하기 때문에 이 점이 아쉽게 느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