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미국 서부 This is USA West (2019년 최신 개정판) - LA, 샌프란시스코, 라스베이거스, 그랜드 캐니언, 샌디에이고 디스 이즈 시리즈
윤영주.윤희상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미국 서부를 대표하는 상징물인 금문교가 표지를 차지하고 있는 미국 서부 가이드북인 디스 이즈 미국 서부』는 테라출판사에서 출간된 도서로 개인적으로 샌프란시스코를 여행해보고픈 마음이 큰 한 사람으로서 많은 기대가 되었던 책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미국 서부에는 대표적으로 어떤 도시(지역)들이 포함될까? 샌프란시스코, 센트럴 코스트, 로스앤젤레스, 그랜드 캐니언, 샌디애이고 등이 있다. 이 책은 2019년 최신 개정판이라는 점에서 한 미국 서부 여행책으로 아주 적합해 실제 이 지역을 근래에 여행할 분들이라면 적극 활용하면 좋을것 같다.

 

본격적인 여행에 앞서서 이 대표적인 도시(지역)에서 꼭 해야 할 일들이 각각 추천되니 여행 코스를 고려해서 이 내용을 계획안에 넣어보자. 참고로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서 꼭 해야 할 일은 7가지인데 그 유명한 골든 게이트 브리지 걸어서 건너기, 많은 사람들이 이미 인증샷으로 남기는 멋진 길인 롬바드 스트리트의 언덕길을 배경으로 사진 찎기, 케이블카 타기 등이 소개된다.

 

이후 나오는 것은 6박 7일부터 9박 10일까지 여행의 주된 목적과 여행 기간, 관심 여행지에 따라 추천 루트가 나오니 이 또한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미국 서부가 왜 매력적인가에 대한 이야기를 읽고 있으면 정말 당장에라도 떠나고 싶어지는데 미국 서부 여행의 주요한 팁과 관련해서도 좋은 내용이라 생각한다. 이후에는 하나의 도시를 낱낱이 파헤치듯 소개하는데 가장 먼저 나오는 곳은 바로 LA다.  

 

추천 여행 루트(일정)로 시작하는 LA 여행은 LA 하면 자연스레 떠오르는 할리우드 책에서는 이 할리우드를 제대로 즐기는 여행법을 소개하는데 예전에 베벌리 힐스에 할리우드 스타들의 초호화 주택을 표시한 지도가 있다는 말을 들어 본 적이 있는데 실제로 할리우드 3대 인기 투어 중 하나로 셀러브리티 홈 투어가 있다니 흥미롭다.

 

이외에도 중구난방으로 여행을 하는 것이 아니라 아트 산책, 세부적인 지역 관광, 쇼핑, 테마파크, 맛집 탐방으로 주제를 정해서 여행해볼 수 있도록 해놓고 있기 때문에 잘만 계획하면 짧은 일정에도 충분히 즐길 수 있을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LA에 이어서 나오는 샌프란시스코 여행 가이드가 궁금했는데 실제로 샌프란시스코는 미국인들도 살아보고 싶어하는 도시라고 한다. 참 멋진 도시라는 생각이 든다. 역시나 추천 일정으로 시작되고 관광 명소를 비롯해 조금은 느긋하게 여행하는 방법, 역시나 빠지지 않은 쇼핑과 맛집 탐방까지 샌프란시스코를 구석구석 여행하는 가이드북이라 참 좋다. 

 

서부 여행에서 추천하는 내용에 다수 포함되는 관광이 포함된 도시가 샌프란시스코인만큼 시기를 잘 맞춰서 가면 여행이 더욱 즐거울것 같다. 

 

이후 나오는 샌디애이고나 해안 소도시들을 하나로 묶어 표현하고 있는 센트럴 코스트, 라스베이거스와 국립공원에 이르기까지 분명 같은 서부이나 도시마다 저마다의 차별화된 매력이 있어서 마치 여러 나라를 여행하는 기분이 들 정도이다.

 

그러니 처음 여행을 가기 전 일정을 고려해 루트를 잘 짜야 할것 같다. 이것저것 모두 보려다 어느 것 하나 즐기지 못하고 이동에 시간을 모두 쏟아붓기 보다는 하나의 도시를 여행하더라도 제대로 여행을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 하려면 버릴건 버리고 넣을건 넣는 계획이 필요할것 같다.

 

각 여행지에 대한 소개에는 숙소와 대중 교통을 이용하는 방법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으니 적극 활용해보자. 아울러 마지막 장에서는 미국 서부 여행에 앞서서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항권권/숙소 예약, 짐 꾸리기, 렌터카와 대중 교통 이용법 등-이 잘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여행 전에 꼭 읽어보고 준비를 해서 완벽할 순 없지만 최대한 문제를 미리 예방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