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갖 날의 미식 여행 - 오로지 먹으러 다니는 요리 여행가의 맛 탐닉기
정연주 지음 / 위즈플래닛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먹방과 쿡방이 대중의 관심을 끈지도 몇년이 지났지만 이 두 콘텐츠는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다. 이제는 국내를 넘어 해외로까지 가서 다양한 먹거리와 식문화를 선보이고 있는데 일반대중은 일종의 대리만족을 얻을수도 있고 여행정보를 얻어 자신들이 직접 그곳으로 여행을 갔을 때 그 맛을 경험할 수도 있다는 점에서 꾸준한 인기를 유지할것 같다.

 

그렇기에 이렇게 여행과 미식이 결합된 여행에세이 『온갖 날의 미식 여행』은 콘셉은 눈길이 갈 수 밖에 없는데 특히 이 책의 경우에는 사진 이미지가 아닌 스케치를 표현방법으로 쓰고 있어서 좋다. 뭔가 음식이 좀더 따뜻함이 느껴진다고 해야 할까? 

 

 

어딜가나 잠자는 곳도 중요하지만 먹는 것도 중요하다. 여행의 경우에 특히나 음식이 중요한 것은 여행에 대한 추억도 달라질 수 있꼬 무엇보다도 음식을 먹고 탈이나면 남은 여행이 힘들어지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 책은 여행 중 먹는 음식이 아니라 아예 먹기 위해 떠난 미식 여행을 소개하고 있다. 먹지 않아서 후회한 끼니는 있어도 먹어서 후회한 끼니는 없다.는 표지의 글이 이 책의 여행 목적을 단적으로 보여주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과연 저자가 먹은 음식들은 뭘까 싶은 궁금증과 기대감이 책을 읽기도 전에 기분 좋은 설렘을 느끼게 한다.

 

그리고 책 속에서 펼쳐지는 음식들의 향연이란... 그야말로 놀랍다. 정말 많은 음식들도 나온다. 마치 끊임없이 음식이 나오는것 같은 고급 한정식 집의 코스요리 같은 느낌이 들 정도인데 듣도보도 못한 음식도 있고 알고 있는 음식도 있다. 

 

각 음식에 대한 이야기도 흥미롭게 펼쳐지는데 미식 여행이 주(main)인 만큼 여행기보다 음식 이야기에 더욱 초점을 맞추고 있고 마치 미식회를 보는 기분도 든다.

 

 

여기에 더욱 좋았던 점은 위와 같이 전부는 아니지만 책에 나오는 요리의 레피시를 자세히 담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니 만약 이 책을 보고 먹고 싶어졌지만 당장 먹어보기 힘들거나 직접 만들어보고 싶어졌다 싶으면 이 부분을 적극적으로 활용해도 좋을 것이다.

 

다양한 음식의 세계를 알게 되어서 유익했고 각각의 음식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를 읽을 수 있어서도 좋았던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