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가는 것들의 비밀 - 새로운 것을 만들려는 이들이 알아야 할 7가지 법칙
이랑주 지음 / 지와인 / 2019년 5월
평점 :
절판


소위 잘나가는, 잘 팔리는, 잘되는 것에는 다 이유가 있다. 비록 그게 나와는 맞지 않다하더라도 우리가 그 비결에 주목할 수 밖에 없는 것은 성공 전략을 벤치마킹하기 위해서이다. 때로는 그대로 나에게 적용할 수도 있고 또 어떤 경우에는 나에 맞게 적절히 조절해서 적용할 수도 있을 것이다.

 

정도와 방식의 차이는 있을지언정 이런 행동을 하는 이유는 바로 성공하기 위함이다. 사람들이 자기계발서를 읽는 이유는 단순히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 스토리가 부럽기도 하고 궁금해서이기도 하지만 그 사람이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을 배우고 싶은 마음도 간절하기 때문인것처럼 말이다.

 

그리고 이런 방식은 기업에도 충분히 적용될 수 있는 내용으로 오래도록 사랑받는, 오래도록 기업의 명성을 유지하고 있는 업체들에 대한 분석을 통해서 내 사업에도 충분히 적용 가능한 성공 동력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 책의 저자는 단순히 내용을 주장하기 보다는 근거를 제공하고자 무려 40개국에 걸쳐 200개의 기업과 1000개의 가게를 통해서 사람들에게 오래도록 각인되어 그 이상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것들의 비밀(비결)을 찾아냈고 여기에서 도출된 결론이 바로 이 책에 고스란히 담겨져 있는 '새로운 것을 만들려는 이들이 알아야 할 7가지 법칙'이다.

 

첫째, 10000개를 상상하자.

둘째, 시간이 빨리 쌓이게 하자.

셋째, 자기를 표현하는 고유한 상징을 찾자.

넷째, 무의식까지 설계하자.

다섯째, 내 제품의 고향을 찾아주자.

여섯째, 처음 본 사람의 시선을 따라가자.

일곱째, 촘촘하게 스며들자.

 

책에서 말하는 7가지 법칙을 간략하게 요약하면 위와 같다. 그리고 각 장으로 나눠서 이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이때 실제 사례로써 유명한 브랜드, 기업, 또는 상품을 적절히 언급함으로써 이 책을 읽는 독자들로 하여금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다.

 

게다가 여기에서 언급되는 브랜드들은 대체적으로 국내외의 세계적인 브랜드이자 지금도 여전히 사랑받고 있는다는 점에서 핫한 브랜드라는 점에서도 독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물론 이 독자의 범위에는 실제 이런 전략이 필요한 경우에는 상당히 큰 도움이 될 것이고 그렇지 않은 일반적인 독자들도 자기 PR을 위한 측면에서도 읽어보면 분명 도움이 될것 같다는 점에서 유용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니 이 책은 대기업이나 창업, 또는 소규모 업체를 운영하는 사람들만을 위한 책이라고 미리 단정짓기 보다는 한 개인에게 있어서도 충분히 적용가능한 내용이 있을거라는 생각으로 접근한다면 보다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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