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개
추정경 지음 / 다산책방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검은 개』는 제4회 창비청소년문학상을 수상한 추정경 작의 신작이다. 이번 작품 역시도 청소년문학을 선보이고 있는데 내용은 유소년 테니스계의 파헤치는 미스터리 스릴러로서 흥미로움을 자아낸다.

 

18살의 임석은 유소년 테니스계에서는 미래가 촉망받는 선수이다. 그러던 어느 날 임석은 초대를 받아 들른 별장에서 돌아 오던 정신을 잃고 쓰러지고 다시 깨어났을 땐 병실이였다. 자신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인지 도통 알 수 없는(기억에 없는) 임석.

 

 

더욱 놀라운 사실은 깨어난 그를 기다리고 있는 것은 경찰과 엄마로 임석은 자신도 기억하지 못하는 사이에 교통사고의 가해자가 되어 있었던 것이다. 과연 그가 정신을 잃고 쓰러져 있던 그 시간동안 그에게는 어떤 일이 일어난 것일까?

 

 

엄마의 걱정스러운 표정에도 임석은 어쩔 도리가 없다. 정작 외부에서 그를 교통사고 가해자라고 해도 그는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하니깐 말이다.

 

여기에 교통사고 피해자이자 그와는 동갑이 김유진의 상태가 심각해지면서 만약 이 사실들이 그가 저지른 일이 된다면 테니스 유망주로 촉망받던 임석의 미래 또한 추락하게 될 것이다. 결국 가만히 앉아서 자신의 미래가 나락으로 떨어지는 것을 두고만 볼 수 없었던 임석은 어떻게든 진실을 찾아내고자 하지만 이마저도 녹록지 않다.

 

 

사건의 진실을 밝혀질 그 어떤 단서도 남아 있지 않았고 그의 동료들까지도 임석을 범인으로 짐고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는데...

 

 

과연 사건의 진실을 무엇일까? 무엇이 촉망받는 테니스 유망주를 나락으로 떨어트리면서까지 이런 사건을 만들어낸 것일까? 아니면 그의 기억에 없을 뿐 진짜는 세상이 말하는 그대로일까?

 

 

아무것도 알 수 없는 가운데 사건의 중심에 놓인 임석의 상황이 답답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앞으로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를 기대하게 만드는 재미있는 작품이였던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