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영어 잘하면 소원이 없겠네 - 미드에 가장 많이 나오는 TOP 2000 영단어와 예문으로 배우는 8주 완성 리얼 영어 소원풀이 시리즈 9
박선생 지음 / 한빛라이프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도 영어 잘하면 소원이 없겠네』는 소원풀이 시리즈의 아홉 번째 도서이다. 그동안 출간된 도서를 보면 그 소원이라는 것에 정말 다양한게 나온다. 기타를 시작으로 우쿨렐레, 피아노, 손글씨, 드럼, 수채화 등이 있는데 마치 한 해 계획 하나하나를 정하듯이 다양한 배움의 기회가 될 것도 같다.

 

가자 최근 시리즈로써 등장한 '영어'는 많은 사람들이 학창시절부터 시작해 오랫동안 공부를 하지만 잘하는 사람은 많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그렇기에 잘하는 사람이 주목 받을 수 밖에 없고 또 한편으로는 그런 사람을 보면 상당히 부러워지는 마음도 사실인데 이 책의 제목은 그런 마음이 솔직하게 표현된 것이라 할 수 있겠다.

 

 

나 역시도 영어 잘하면 소원이 없겠다는 생각에서, 많은 기대감으로 선택하게 되었다. 무엇보다도 이 책은 '미드에 가장 많이 나오는 TOP 2000'개를 실음으로써 '영단어와 예문으로 배우는 8주 완성 리얼 영어'라는 점에서도 무턱대로 영어 공부를 하는 것보다 실용적이면서도 효과적인 영어 책이라 할 수 있겠다.

 

책의 초반에는 이 책을 잘 활용하는 방법과 함게 영단어 사용빈도 랭킹 분석에 사용된 미드 100종 리스트가 정리되어 있는데 이 자료 또한 영어 공부 시 구할 수 있다면 시청용으로 활용하면 될것 같다. 미드 <프렌즈>를 활용해서 영어 공부를 했고 또 잘하게 되었다는 사례가 많은 걸 보면 미드를 무려 100종을 정리해놓은 자료도 참 좋은것 같다. 또한 자주 사용하는 접두사와 접미사도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하자.

 

 

이후 본격적인 학습 편에서는 앞서 이야기 했듯이 총 8주에 걸쳐 1주에 5일, 하루에 50개씩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영어 단어집이라고 보면 좋을 구성이다. 영어 단어가 적혀 있고 뜻이 나오며 이 단어를 활용한 예문이 쓰여진 구성이며 Daily Checkup을 통해 앞서 공부한 내용을 복습해볼 수 있어서 좋다.

 

그리고 매주의 마지막에는 '알아두면 좋을'이라는 타이틀로 정리된 파트가 나오는데 1주에는 '알아두면 좋은 동사의 불규칙 변화'가, 2주에는 '알아두면 좋을 숫자', 3주에는 '알아두면 좋을 요일, 월 이름' 등이기 때문에 이 또한 빼놓지 않고 함께 공부하면 좋을 것이다.

 

만약 영어 공부를 위해 단어 암기를 하고 싶은 사람들이 있다면 이왕이면 사용빈도가 높은 영단어를 중심으로 공부하는 것이 유용할 것이기에 이 책을 추천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