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의 시작 5AM 클럽 - 내 안의 무한한 잠재력을 깨우는 아침
로빈 S. 샤르마 지음, 김미정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때 '아침형 인간'이 유행했던 적이 있다. 성공한 국내외 CEO들이 새벽부터 일찍 일어나서 하루를 시작했다는 이야기와 함께 새벽 시간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보내야 하는지를 담은 책들을 많이 만날 수 있었다.

 

그래서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이를 실천하고자 노력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참 어렵다. 일찍 일어나기 위해서는 일단 일찍 자야 하는데 그러기엔 늦은 밤까지 눈 뜨고 있게 만드는 요소들이 너무 많다. 게다가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여러 이유도 많고.

 

나 역시도 몇 번인가 시도를 해보다가 그뒤론 자연스레 원래대로 복귀한것 같다. 그러다 최근 다시 계획하고 있는 일이 있어서 아침 시간을 보다 유용하게 활용하고픈 마음에 아침 일찍 하루를 시작하자 싶은 생각으로 선택하게 된 책이 바로 변화의 시작 5AM 클럽』이다.

 

이 책의 저자는 무려 전 세계에서 1,500만 부의 판매고를 올린 초대형 베스트 셀러 작가이며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나이키를 비롯해 스타벅스, HP 등의 기업 멘토로 일했고 또 세계 최고의 리더십 & 동기부여 전문가로도 알려져 있다.

 

아쉽게도 그의 글을 읽어본 적은 없는것 같은데 저자의 이력을 보면 그야말로 지금 나에겐 최적의 멘토라는 생각이 들어서 더욱 믿음이 간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서 아침 시간을 지배하는 것이야말로 인생을 보다 더 높은 단계로 도약시킬 수 있다고 자부하는데 변화를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기도 하다.

 

만약 지금 자신의 삶이 불만족스럽거나 아니면 보다 나은 삶을 원한다면 이 책을 읽기엔 적기라고 생각한다. 이 순간이야말로 변화가 필요한 바로 그때이기 때문이다.

 

사실 여기까지는 쉬울수도 있다. 변화하고 싶다. 그래서 무엇인가를 해야 한다. 그러나 막상 실천 단계에서 좌절하고 마는데 저자는 대부분이 실패하고 마는 그 변화를 매뉴얼과 연구 결과를 근거로 들면서 해낼 수 있도록 멘토링하고 있는 것이다.

 

새벽 5시. 아무리 낮이 길어지는 여름이라도 아직은 어둠이 더 많은 시간. 대부분의 사람들이 단잠에 빠져 있을 그 시간에 일어나 자기 안에 담긴 무한한 잠재력을 깨워 창조와 변화의 시간을 만든다는 것은 정말 부단한 노력과 끈기가 없다면 불가능한 일이다.

 

저자는 그럼에도 이 힘든 일을 우리가 해낼 수 있도록 습관화하는 방법과 함께 20/20/20 공식을 통해 오전 5시에서 6시 사이의 시간을 잘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이는 운동(MOVE)/숙고(REFLECT)/성장(GROW)의 단계를 통해 효과를 보다 극대화하는 것이다.

 

이런 이야기들을 단순한 나열식이 아니라 5AM 클럽에 직접 참가한듯 느낄 수 있도록 써내려가고 있기 때문에 독자들의 입장에서는 좀더 몰입해서 읽을 수 있다.

 

당장 내일부터 아침(이라 쓰고 새벽이라 읽어야 할 것이다.) 5시에 일어나기는 힘들 것이다. 그렇기에 일단은 매일 조금씩 시간을 단축시키는 것도 방법일텐데 이 책을 참고하면서 조금씩 기상 시간을 단축시켜 5AM이 체화될수록 하는 것부터 시도해봐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