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을 쉽게 그려보자 - 동물낙서 전문가의 귀여운 드로잉 수업 쉽게 그려보자
권지애 지음 / 책밥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요즘은 독학으로 배우고자 한다면 충분히 가능하도록 하는 방법이 많은것 같다. 무료 동영상 강의도 있고 또 무료 사이트 등을 잘 활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그림에 있어서도 무료는 아니지만 교재만 잘 활용하면 책 한 권으로도 그림 그리기의 기초부터 제법 뛰어난 수준까지 해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에 만나 본 동물을 쉽게 그려보자』역시도 그런 경우라고 할 수 있는데 대학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한 저자가 디자이너로 활동하다 일러스트레이터로 전향한 뒤 일러스트 문구 브랜드를 운영하면서 동물들의 모습을 담아내기 시작했다고 하는데 이 책에 저자가 많이 그리는 듯한 고양이를 비롯해 다양한 동물 그림들을 쉽게 따라해볼 수 있는 드로잉 기법을 소개하고 있기 때문이다.

 

동물 낙서 전문가라고 하는데 이런 수준을 낙서라고 하기엔 지나치게 겸손한 표현이 아닐까 싶다. 왜냐하면 상당히 간결하게 그린듯하나 특유의 행동이나 표정 등을 잘 캐치해서 그려내고 있는 것이 인상적이며 이 책에 소개된 동물들부터 연습을 하다보면 추후에는 좀더 디테일한 묘사도 가능해질거란 생각이 들어서 더욱 좋은것 같다.

 

 

여느 배움의 책이 다 그렇듯 먼저 그리기를 위해 필요한 도구부터 알려준 다음엔 직선, 점섬 등의 그리기 연습도 해볼 수 있다. 이런 연습 뒤에는 본격적으로 동물 그리기가 나오는데 고양이를 시작으로 강아지, 곰, 새를 그려볼 수 있고 보다 다양한 동물로서는 물개, 해달, 사슴이나 토끼 등에 이르기까지 제법 많은 종류의 동물들이 나오기 때문에 쉬워보이는 것부터 그려봐도 좋고 아니면 자신이 좋아하는 동물을 찾아 먼저 그려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아무래도 좋아하는 동물을 먼저 그리다보면 그림 그리기에도 좀더 집중할 수 있고 또 보다 즐거운 마음으로 그리기가 가능할테니 말이다.

 

 

그리는 방법은 동물의 눈이 되는 동그라미부터 시작해서 차츰차츰 모습을 드러나게 상당히 자세히 그리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각 단계별로 실제 그림이 더해지는 모습과 함께 설명이 덧붙여져 있기 때문에 독학자들에게도 유용할 것이다.

 

단지 그림을 그리는 방법만이 아니라 마치 스토리를 입히듯 하나의 동물도 그저 고양이, 강아지로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야외 피크닉을 나가 마치 사람마냥 편안하게 티타임을 즐기는 고양이를 그려보자고 하기 때문에 혼자서 이 책을 보고 하더라도 마치 선생님의 지도를 받는 것마냥 재밌는 시간이 될것 같다.

 

간단한 점, 선을 활용해서 그리는 경우라 그림을 진짜 못 그린다 싶은 사람도 몇 번의 연습을 하면 그와 비슷한 모습이 나올 것 같고 반대로 그림을 좀 그리는 경우에는 오히려 쉽게 느껴지거나 순서대로 하지 않고 마지막 완성된 모습을 보고 그려도 잘 그릴것 같다.

 

아마도 이 책이 저자의 첫 출간도서 같은데 다른 주제의 드로잉북이 시리즈처럼 출간되어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