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1등급은 이렇게 공부한다 1등급은 이렇게 공부한다
정승익 지음 / 메이트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마도 시판되는 영어 관련 서적을 보면 영어 교재(문법이든, 회화든, 영어 단어책이든)만큼이나 눈길을 끄는 것은 바로 영어 공부법, 소위 말하는 영어를 잘하는 방법을 담은 책들도 많을 것이다.

 

영어와 무관했던 저자가 상당히 높은 영어 점수를 받았다거나 회화에 능통해졌다는 식의 이야기를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는데 이런 영어 공부법들을 다룬 책들은 비교적 영어를 잘 말하는 방법으로 귀결된다.

 

그런데 이번에 소개할  『영어 1등급은 이렇게 공부한다』은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대한민국에서 정규 교육 과정에 놓여 있는 학생들이라면 결코 등한시 할 수 없는 영어 시험에서 1등급을 받을 수 있는 영어 공부법을 알려주고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고무적인 책이 아닐까 싶다.

 

그동안 영어 공부법을 다룬 책은 봤지만 이 책처럼 초등학교부터 시작해 중학교, 고등학교에 이르는 시기 동안 한국형 영어 시험에서 어떻게 하면 1등급을 받을 수 있는가에 오롯이 초점을 맞춘 책은 없었던것 같은데 이 책의 저자는 바로 그 부분을 꼭 집어서 이야기하고 있고 그에 맞춘 영어 공부법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에 언제 또 교육과정이 바뀔지는 알 순 없지만 적어도 한국에서 사는 한 영어 시험의 등급제에서 최상위 등급을 받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체계적이면서 구체적으로 이야기하는 이 책은 초등학생을 둔 부모가 먼저 읽고 방법을 알아가면 좋을것 같다.

 

특히 이 책의 저자가 현역 고등학교 영어 교사이자 강남 구청 인터넷수능방송의 수능 영어 대표 강사이면서 EBS 채널에서 다수의 영어 강의를 하고 있는 만큼 신뢰가 가는데 먼저 저자 심층 인터뷰를 통해서 영어 1등급을 위한 공부법에 대해 궁금해할만한 대표적인 질문들을 미리 실어둔다는 점에서 구성부터 참 좋았던 책이다.


우리가 너무나 잘 아는 유명인사(손흥민, 방탄소년단, 싸이 등)들의 사례를 통해 영어 공부에 대한 흥미를 북돋운 다음에 우리가 왜 영어를 잘해야 하는가과 직결되는 이야기로써 영어가 우리의 운명을 바꿀 수 있다는 부분은 확실히 동기부여 측면에서 의미있었고 점차 영어 마스터를 위한 방법론으로 이어지는 책의 내용 구성은 마치 영어 1등급을 위한 특강을 듣는 기분이 들 정도로 몰입하게 만든다.

 

저자의 영어 공부법이라든가 1등급의 공부법을 먼저 알려주고 시작하는 점도 흥미로운데 이후 초/중/고등학생별로 나누어서 각 시기별로 그에 맞는 영어 공부법을 제시함으로써 주먹구구식의 영어 공부가 아니라 체계적인 내용을 읽을 수 있어서 좋았다.

 

이후에는 영역별 영어 공부법을 알려주는데 단어/문법/문장 해석/듣기/말하기에 이르기까지 전분야에 걸친 공부법을 알려주기 때문에 만약 자신이 이 책에서 언급하는 초중고등학생이 아닌 일반인이라도 영어 시험을 준비하는 경우라면 읽어볼만할거란 생각이 들었다. 여기에 중고등학생의 경우에는 내신 대비법도 알려주고 있으니 여러모로 많은 신경을 쓴 책인것 같다.

 

끝으로 영어 공부를 하면서 한번쯤 하게 될 고민들(어찌보면 학생들의 영어 공부에서 직면하게 되는 문제들이나 궁금증 등)에 대한 Q&A를 실고 있는데 이 내용도 상당히 좋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부록에 나오는 '방탄소년단의 최근 UN연설문'과' 수능에 꼭 필요한 명문장 TOP 100'은 영어 공부의 측면에서도 꼭 읽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