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 지하철에서 모르는 여자가 말을 건다 앗코짱 시리즈 2
유즈키 아사코 지음, 권남희 옮김 / 이봄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매일 아침 지하철에서 모르는 여자가 말을 건다』니, 만약 이게 실제 상황이라면 어떨까? 여러 생각이 교차할것 같다. 나에게 뭔가 바라는게 있어서 그런가, 아니면 누군가는 호감이 있나 싶은 생각도 들 것 같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아침 지하철이라면 보통의 경우 출근이나 등교 등과 같이 바쁘게 어딘가의 목적지로 움직이는 경우가 많을테니 모르는 여자가 말을 건다면 내가 남자든, 여자든, 어른이든, 아이든 수상함을 넘어 좀 귀찮아 질것도 같다.

 

 

이렇게 많은 궁금증을 자아내는 제목에 표지는 오히려 궁금증을 증폭시키는데 그 이유는 바로 두 여자의 자세와 표정이다. 음료를 든 여성의 당당한 표정과 어딘가 모르게 주눅든 표정과 자세의 여자. 전자는 후자에게 당당히 음료를 권한다.(어찌보면 약간의 강제성을 띄고 먹으라고, 마치 먹기 전까지는 물러나지 않겠다는 자세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 책이 『나는 매일 직장상사의 도시락을 싼다』로 책을 읽기 전에는 역시나 제목에서 뭔가 갑질 상사의 이야기인가 싶었던, 그러나 읽어보니 재미와 감동이 있었던 앗코짱 시리즈의 두 번째 책이였던 것이다.

 

마치 어디선가 누군가에게 문제가 생기면 짜~잔하고 나타날것 같은 앗코짱의 활약이 2편에서도 이어진다. 1편에서는 부하직원인 미치코에서 점심 도시락을 싸게 하고서는 그 도시락을 자신이 먹고 미치코에겐 앗코짱 자신이 먹는 점심을 먹게 했던 기발한 발상으로 미치코를 달라지게 했다면 스스로가 어느 하나의 매력도 없다고 생각하는 27살의 아케미라는 여성을 등장시켜 인정받고 싶어하는 그 마음을 실현케 해준다. 이런 이야기를 미뤄 짐작했을 때 앗코짱은 그야말로 인생 멘토가 아닐 수 없다.  

 

 

누군가에게 인생의 전환기를 마련해주는 것이며 처음은 비록 강압적일수도 있지만 어딘가 모르게 카리스마 있게 진행시켜 결국엔 그 사람이 원하는 모습으로 변화시키주기 때문이다. 그런 점에서 볼 때 어쩌면 앗코짱은 1편의 미치코와 2편의 아케미에게서 남들은 쉽게 발견하지 못한 가능성을 발견했던게 아닐까?

 

 

그녀들의 가능성을 누구보다 믿었고 지지해주었고 스스로가 깨닫고 점차 원하는 모습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옆에서 잘 이끌어주었던 것이라 생각한다.

 

지하철 역 안에 차린 스무디 가게를 통해 앗코짱은 이제 아케미를 돕는다. 어찌보면 거만하다 못해 뭐 이런 사람이 있나 싶지만 그게 또 묘하게 거역할 수 없는 카리스마로 나타나니 걸크러시한 대목이 아닐 수 없다.

 

 

건강한 음식으로 점차 정신도 몸도 건강하게 해주는, 나아가 자존감을 찾아가게 해주는 이야기라 1편 못지 않게 재미있었고 과연 다음 번에는 또 어디에서 누군가의 앞에 나타나 건강한 음식을 건낼지 궁금해지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