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브리나의 오싹한 모험
로베르토 아기레사카사, 로버트 핵, 최필원 / 문학세계사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넥플릭스 상영을 두고 여러 말들이 있기도 했지만 사실 직접 본 적은 없어서인지 좋다 아니다의 말은 못할것 같다. 다만, 이번에 만나보게 된  그래픽 노블 『사브리나의 오싹한 모험』은 바로 이 넥플릭스에서 시청률 1위를 선보인 <사브리나의 오싹한 모험>이라는 미드의 원작이라는 점, 그리고 그래픽 노블로 그려진 호러 장르라는 점에서 호기심이 생겨 보게 된 경우이다.

 

책의 분위기는 진짜 마블 코믹스에서 출간되는 만화 같은 분위기로 소장하기 딱 좋은 크기나 종이질을 선보인다는 점에서 다르다고 할 수 있겠다. 미드가 얼마나 많이 제작되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이 원작 그래픽 노블을 보면 엔딩 장면에서 뭔가 앞으로 더 큰 일이 일어날것 같다는 짐작을 하게 만드는다는 점에서 기대된다.

 

이야기는 1960년대를 배경으로 인간 여자인 어머니 다이애나와 마법사(남자 마녀)인 아버지 에드워드 사이에서 태어난 사브리나는 아버지와 고모들의 계략에 의해 마녀로서의 삶을 위해 강제로 어머니와 헤어지게 된다.(다이애나는 아버지에 의해 정신병원에 입원됨)

 

이후 아버지 역시 어떤 이유에서인지 사브리나의 삶에서 사라지고 그녀는 마녀인 두 고모와 함께 그린데일로 이사를 와서 살게 된다. 겉으로는 평범한 나날을 보내는 중 과거 에드워드와 결혼을 하려했으나 그의 배신으로 결국 스스로 죽음을 택한 후 지옥 세계에 갇혀 있던 마담 사탄이 두 십대 소녀의 주술로 깨어나게 된다.

 

복수와 증오심으로 끔찍한 지옥 세계를 견뎌 온 마담 사탄은 조금씩 자신의 복수를 하기 위해 사브리나 주변을 맴돌며 차근차근 계획을 실행하기에 이른다.

 

그러던 중 그 또래의 여학생마냥 하비라는 남자친구와 교제 중이던 사브리나는 열여섯 살 진정한 마녀로서의 삶을 위한 세례식에 참석하기 위해 숲으로 향하고 의식이 진행되던 중 마담 사탄의 계략으로 이 모든 장면을 하비에게 들키게 된다.

 

결국 하비는 죽임을 당하게 되고 이 일로 사브리나는 마녀계에서 곤란한 처지에 놓임과 동시에 아무도 모르게 자신의 정체를 숨긴 채 자신에게 접근한 마담 사탄의 새로운 계략에 빠지게 되면서 하비를 다시 살려내려고 하지만 마담 사탄이 살려낸 인물은 전혀 뜻밖의 인물이였는데... 

 

이야기는 극적인 부분에서 끝이나고 여전히 마담 사탄이 주변을 배회하고 있는 가운데 과연 새롭게 되살려진 존재는 앞으로 어떤 일을 저지르게 될지, 이 모든 사건의 소용돌이 속에서 사브리나는 과연 어떤 선택으로 자신의 운명을 개척해나가게 될지 궁금해지는 책이였다.

 

만화는 확실히 입체적인 면이 적어서 많이 무섭다는 생각이 들진 않았는데 (잔혹하고 끔찍한 장면은 분명 여럿 나온다.) 드라마에서는 이런 장면들이 제대로 묘사되었다면 더 무서울것 같다는 생각이 들긴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