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녀석들 : 기초영어 진짜 녀석들
박영진 지음 / PUB.365(삼육오)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우리나라 사람들 중 초중고, 그리고 대학교를 졸업한 사람들이라면 보통 최소한 10년은 영어 공부를 했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늘 영어를 잘하는 사람은 화제가 된다. 그건 그만큼 영어를 잘하는 사람이 드물기 때문일 것이다.

 

그래서 영어를 잘하는 누군가의 공부법은 그 사람의 영어 실력과 비례해서 화제가 되고 시중에는 영어 교재만큼이나 영어 공부를 잘하는 방법을 담은, 때로는 이 둘이 결합된 도서도 많은 이유일 것이다.

 

영어 공부를 하다보면 개인차에 따라서 어느 부분이 더 강하거나 약한 경우도 있을테고 또 누군가는 어느 부분에 더 투자를 하고 싶은 경우도 있을 것이다. 그런 사람들에게 어쩌면 『진짜 녀석들 REAL ENGLISH 02 기초영어』는 적절한 영어 교재가 아닐까 싶다.

 

책은 기본적으로 문법/발음/기초회화를 담고 있고 여기에 콩글리쉬 클리닉이라고 해서 기존의 영어 교재에서는 한 권으로 따로 출간되던 부분이 함께 소개된다. 많이 두껍지 않은 책에 비해 영어 교육의 전반적인 부분이 수록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흥미로운 점은 이 책에선 자신이 원하는 관심사에 맞게 골라서 공부를 하라고 말한다. 이 책은 바로 그런 목적에서 만들어졌으니 말이다.

 

'기초영어' 수준이기 때문에 내용은 어렵지 않다. 그러니 오히려 이 책이 말하는 것과는 달리 이 책 한 권으로 문법/발음/기초회화는 물론 콩클리쉬까지 교정할 수 있는 1석 4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봐도 좋지 않을까.

 

많은 설명보다는 핵심내용을 잘 정리해둔 비법서를 보는 기분이기도 한데 독학자들을 위해서 각 내용에 대한 설명 부분은 서술적인 형태로 잘 정리해놓았기 때문에 천천히 읽어보면 무엇을 말하고자 함인지 이해하기가 어렵지 않을 것이다.

 

또한 하나를 설명함에 있어서도 리얼 설명, 리얼 표현, 리얼 예문, 리얼 노하우, 리얼 연습 등의 코너를 적절히 활용해서 독학자도 충분히 혼자서 연습을 해보고 또 공부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이 책의 시리즈 1권부터 시작해 순서대로 학습한다면 기초영어는 제대로 알 수 있을것 같아 영어에 자신이 없는 왕초보에게도 유용할것 같다.

 

특히 콩글리쉬 클리닉 부분은 우리가 평소 사용하는 잘못된 표현(단어)을 교정하고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 것이 옳은지를 실제 콩글리쉬, 제대로된 표현, 추가표현, 읽는 방법 순으로 자세히 알려주는데 한 가지 예를 들어 보자면, 우리가 응원을 할 때 쓰는 표현인 'Fighting!'의 경우 'Come on!'(콩글리쉬 클리닉)이나 'Go for it! / You can do it! / Don't give up!'(추가표현)을 사용하면 된다고 한다.

 

누구나 이해하기 쉽도록 잘 설명되어 있어서 좋고 어느 한 부분에 소홀하지 않게 내용을 담고 있어서도 유용할것 같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