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에 흐르는 뜨거운 피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 71
박상기 지음 / 자음과모음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서점가에서 출간되는 어린이 도서들을 보면 내용면에서도 창작성이 돋보이기도 하지만 단순히 픽션의 이야기들만을 담아내기 보다는 픽션과 논픽션을 적절히 조화시켜서 읽는 이로 하여금 더욱 몰입하게 만들고 이는 결국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봐도 좋을 책들로 탄생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번에 소개할 책『내 몸에 흐르는 뜨거운 피』역시도 이런 경우가 아닐까 싶다.

 

왜냐하면 이 책의 주인공은 같은 반인 두 친구다. 그러나 이 친구 관계가 상당히 독특하다. 바로 한 명이 나의 고조할아버지이기 때문이다. 얼마나 흥미로운 설정이란 말인가.

 

타임리프라는 소재가 가장 먼저 사용된 소설이 언제인지는 알 수 없으나 더이상 새로울것 없는, 그래서 너무 흔하다고 할 수 있기에 이를 활용해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들어내기가 더 어려워진 지금 이 책은 흥미롭게도 가까운 미래의 어느 날을 시점으로 과거에 해당되는 일제강점기를 오가는 이야기가 그려진다.

 

둘 다 지금 이 시대를 살아가는 아이들에게 낯설기는 마찬가지인 상황일 것이다. 어느 것 하나 경험해보지 못한 시대이니 말이다. 어쩌면 오히려 일제감정기가 더 낯설게 느껴질지도 모르겠다.

 

미래의 어느 날 일명 '7일 열병(사람에게 증상이 나타나면 7일 이내에 100% 사망한다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불리는 한 바이러스(Han Virus : 한강의 비둘기로부터 처음 발견되어 붙여진 이름임)로 대한민국의 감염자 수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아이러니하게도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과거로 가야 했고 이에 현재(이야기에서의 배경은 미래지만)에 살고 있는 가람은 과거로 가게 된다. 그곳에서 자신의 고조할아버지인 덕재를 만나게 되는데 각기 다른 시대를 살았던 두 사람이지만 역시나 대한민국이 위기에 처해있다는 상황 그리고 이를 구하기 위해 두 사람이 노력하는 모습이 그려지고 이와 함께 두 사람과 초희, 점례가 얽힌 나름의 로맨스도 그려지는 이야기는 긴장감, 박진감, 그리고 역사적 사실과 미래의 상상력까지 결합되어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