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다이어리 북
21세기북스 편집부 지음 / 21세기북스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년 이맘 때쯤이 되면 인터넷 서점 문구류 코너에는 각종 "다이어리"를 모아 소개하는 특별 코너가 생긴다. 그리고 거의 매일 새로운 제품이 업데이트가 되어서 새로운 다이어리를 구매하려고 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행복한 고민에 빠지게 만든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다이어리북』은 이름에 다이어리북이 적혀 있지만 자기계발서로 분류되어 있는데 그건 아마도 이 책이 단순히 다이어리북으로만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베스트셀러인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의 다이어리 버전이라는 것과 함께 이와 연계해서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일것 같기 때문이다.

 

많은 2019 다이어리들 중에서도 그래고래 캐릭터를 활용해 상당히 예쁘고 귀엽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며 만년 다이어리이기 때문에 일일이 숫자를 기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으나 그만큼 내부를 내 스타일대로 꾸밀 수 있는, 그야말로 다이어리 꾸미기에는 최적화된 경우라고 볼 수 있겠다. 

 

 

 

 

 

 

 

칭찬에 다소 인색할지도 모를 우리가 다른 누구도 아닌 스스로를 칭찬하면서 앞으로 다가올 2019년에는 좀더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불러일으키기에 좋은 다이어리인데 내부 구성을 살펴보면 연간 계획표가 위와 같이 나온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2019년 전체 달력이 나오지 않는다는 점이다. 만년 다이어리이기는 하나 적어도 2019-2020년도의 달력이 프린트 되어 있었다면 좋을것 같다.)

 

한 해 전체의 일정이나 계획을 정리해 한 눈에 살펴보기에 유용할 것이다.

 

 

 

 

 

다음으로는 월간-주간-월간-주간이 반복되는 식인데 3개월 단위로 색깔이 달라지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고 월간마다 그위에 그려진 그림은 다르며 한 주가 끝나는 시점에서는 다이어리 사용자에게 용기와 희망을 선사하는, 칭찬 메시지가 귀여운 그림과 함께 표시되어 있어어 참 좋다.

 

또한 한 달의 마지막에는 그 달을 되돌아볼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그달의 칭찬 Best 3, 가장 행복했던 것, 가장 아쉬웠던 것, 가장 칭찬하고 싶은 사람, 달을 마무리하는 나에게 하고 싶은 말, 다음 달에 가장 하고 싶은 것 순으로 적혀 있기 때문에 기존의 다이어리와는 차별화된 부분이자 베스트셀러와 연계된 면을 만나볼 수 있는 대목이기도 하다.

 

 

 

 

 

다음으로는 프리노트 페이지인데 무선, 선, 그리드의 세 가지 종류가 있으니 다이어리에 모두 담지 못한 기록들은 여기에 정리하면 될 것이다. 그리고 다이어리북과 함께 수록된 귀여운 그래고래 씨와 친구들 캐릭터의 스티커도 있으니 다이어리 꾸미기에 활용하면 좋겠다.

 

말이 가지는 위력을 우리는 알 것이다. 그렇기에 매주 열심히 산 나에게, 앞으로 열심히 살아갈 나아게, 그리고 어쩌면 힘들고 지쳤을지도 모를 나에게 귀여운 그래고래 캐릭터가 그려진 다이어리는 단순한 기록지 이상으로 의미있을것 같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베스트셀러의 다이어리 버전이면서 귀여운 그래고래 캐릭터가 그려진 2019년 다이어리를 사용함으로써 매주 따뜻한 그래고래의 말 한마디로 위로를 받을 수 있고 스스로에게 칭찬의 마법을 걸음으로써 귀여운 그래고래 캐릭터가 전하는 따뜻한 말을 통해 자존감 회복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좀더 의미있고 색다른 다이어리를 사용하고픈 사람들이 있다면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다이어리북』 추천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