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 로직아트 : 초급 (스프링) 로직아트
컨셉티즈 퍼즐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로직아트는 처음이라 궁금하고 기대되는 마음도 있었으나 한편으로는 어렵지 않을까하는 마음이 컸기에 일단 수준을 초급으로 낮추어서 만나보았다.

 

아마도 나의 경우처럼 처음 해보는 사람들은 일단 어떻게 하면 되는가에 대한 법칙(방법)을 먼저 이해하고 시작하면 조금씩 어려워지는 난이도의 로직아트들도 도전해볼 수 있을텐데 책의 초반에는 '컬러 로직아트 기본 규칙'과 함께 '컬러 로직아트 푸는 방법 꿀팁!'이 상당히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으니 먼저 이 부분을 잘 읽어본 다음 시작해보자.

 

여기에는 시험 삼아 설명과 함께 어떻게 하면 되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이 설명을 읽고 초급 중에서도 가장 먼저 나오는 난이도 별 하나의 로직아트들을 하나씩 해봄으로써 점차 그 방법에 익숙해지면 좋을것 같다.

 

 

시간과공간사에 출간된 『컬러 로직아트』의 경우에는 초급과 중급으로 책이 2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책의 초반에 나오는 로직아트의 경우에는 확실히 초급이라는 말과 어울리게 도안이 상당히 간결하나 뒤로 갈수록 이게 진짜 초급 맞나 싶게 난이도가 제법 되는것 같은 로직아트도 나온다.(위의 '손 위의 다람쥐'나 '산타클로스'처럼 말이다) 그런데 자세히 보면 초급편이나 책은 다시 '초급'과 '중급'으로 나뉘어져 있다.

 

그러니 보다 자세히 이야기하면 '초급/중급', '중급/고급' 두 권의 시리즈라고 보면 좋을 것이다. 별 하나에서부터 별 세개까지가 최고 난이도 인데 확실히 2개만 되어도 조금 복잡해진다. 머리를 잘 써야 하고 컬러이기 때문에 잘못 색칠하면 낭태이기에 잘 계산해서 해당 칸에 제대로된 색을 칠해야 책의 맨 뒤에 나와있는 정답과 같은 완성된 그림이 나올 수 있을 것이다.

 

책의 하단에는 해당 로직아트를 완성하기 위해서 필요한 색깔이 동그라미로 표시가 되어 있으니 먼저 그 색깔들을 준비해두고 하면 좋을것 같고 그림이 깔끔하고 선명하려면 싸인펜과 같은 진한 도구도 괜찮을것 같다.

 

다만, 실수를 하면 지우기가 쉽지 않으니 신중해야 하고 무엇보다도 해당 네모칸을 빈틈없이 꼼꼼하게 색칠하는게 완성했을 때 훨씬 예쁘니 참고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