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딸기의 리얼 집밥 - 착한 재료, 쉬운 레시피
강지현 지음 / 조선앤북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밥에 대한 열기가 높다. 관련된 TV 프로그램도 시즌제로 방송되었을 정도이고 지금도 TV 속에서는 여전히 쿡방과 먹방이 인기를 끌면서 셰프분들이 나와 집에서도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레시피, 아니면 요리사는 아니나 연예계에서 한 요리 한다는 분들이 나와 자신만의 레시피를 선보이는 프로그램도 심심찮게 접할 수 있다.

 

이런 분위기는 도서에서 영향을 미쳐서 이제는 SNS 사용자들 중에서 어떤 분야에 고수라 불리는 분들, 그래서 많은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분들의 포스팅이 한 권의 책으로 출판되기도 하는데 이번에 만나 본 『겨울딸기의 리얼 집밥』은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요리를 잘하는 겨울딸기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고 있는 네이버 인기 블로거인 저자가 쓴 집밥 레시피가 되겠다.

 

이 책이 표방하고 있는 키워드는 크게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리얼 집밥, 착한 재료, 쉬운 레시피. 어느 것 하나 눈길이 가지 않는게 없는데 이 셋 모두가 합쳐진 경우라니 가족들을 위해 오늘도 반찬 걱정을 하고 있을 분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을 것이다.

 

사실 겨울딸기님은 이미 2권의 책을 출간한 바 있는 분으로 무려 5만 7,000여 명이 이분의 블로그를 구독중이라고 한다.(오늘부터 나도 구독할것 같다.) 책의 제목은 그녀의 블로그 명이기도 하다.

 

책에서는 먼저 요리를 위한 베이스라고 할 수 있는 기본적인 계량법에서부터 시작해 음식을 만들 때 사용되는 그래서 갖추어 두면 좋을 다양한 양념들(시중에서 다 파는 우리가 모두 아는 재료들이다)이 소개되는데 흥미로운 점은 이 둘 앞에 '이 책에서 사용한'이라는 문구가 있다는 것이다. 그러니 겨울딸기님의 레시피를 따라하고픈 분들은 이 두 가지를 갖춰두면 좋겠다.

 

그리고 나서는 본격적인 요리 편이 나오는데 사실 여러 요리책들이 이외에도 다양한 이야기로 서론이 길다면 이 책은 위의 딱 두 가지만 언급하고 바로 요리 레시피가 나오며 책에 수록된 가짓수도 상당히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겨울딸기님의 블로그를 보면 휴대전화로 레시피를 보면서 요리를 했거나 아니면 프린트를 해서 보관했을지도 모를 분들에겐 그야말로 이 책은 보물 같은 책이 될 것이다.

 

책에 소개된 레시피를 찬찬히 보면 실제 우리가 먹었던, 먹는, 해먹으면 좋을 음식들이 가득하다. 한 끼 반찬/일주일 밑반찬/국·찌개·찜/밥·죽·면/부침개·술안주/샐러드라는 카테고리에서도 알 수 있듯이 종류도 다양해서 너무 좋다.

 

특히나 조리 과정이 상당히 간단하다는 점, 재료가 많이 들어가지 않는다는 점, 딱 봐도 요리 초보자도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문제가 없을것 같은 간편한 점이 너무나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책이라 만약 내일 집반찬을 걱정하는 분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하루에 한 가지씩 리얼 집밥에 도전해보면 좋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