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유독 그 가게만 잘될까 - 줄 서는 가게에 숨겨진 서비스와 공간의 비밀
현성운 지음 / 다산북스 / 2018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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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식업계의 유명인사가 소위 망해가는 가게를 진단하고 솔루션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을 심심찮게 볼 수 있었다. 최근 경제 불황으로 자영업자들이 망해가고 있고 그중에서도 요식업의 경우 보통 먹는 장사는 남는다는 인식이 있어서인지 너도나도 뛰어들지만 막상 자리를 잡고 잘되는 가게가 되기란 하늘의 별따기일 것이다.

 

그런 가운데에서도 유독 잘되는 가게가 있고 이는 또 입소문을 타면서 더 잘되는 선순환을 겪기도 하는데 아마도 창업을 앞두고 있거나 아니면 이미 가게를 열었으나 기대했던대로의 수입을 올리지 못하고 있는 경우라면 과연 그 집은 왜 잘될까 싶은 궁금증이 생길 것이다.

 

『왜 유독 그 가게만 잘될까』는 바로 그런 궁금증에 대한 해결책이자 어찌보면 장사의 정론을 담고 있는 책이라고 봐도 좋을것 같은데 소위 줄서는 가게에만 있는 서비스와 공간의 비밀에 대해 초점을 맞춰서 그 비법을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국내 최고의 외식 서비스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고 한다. 16년 경력의 외식 서비스 전문가인 저자는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다양한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을 거치면서 교육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한다.

 

그 과정에서 얻게 된 노하우를 서비스 매뉴얼과 매장 운영관리 매뉴얼, 직원관리 매뉴얼 등으로 세분화시켜서 제작하고 실행한다고 하는데 개인적인 경험이 때로는 아집을 만들기도 하지만 또 반대로 그 이상으로 노하우가 될 수 있음을 알려주는 대목이 아닐까 싶다.

 

이 책을 통해서 저자는 무려 2000개의 매장의 사례를 통해서 스스로 찾아낸 성공하는 가게만의 '절대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는데 크게 직원, 재방문율, 시스템, 공간으로 세분화해서 성공 노하우를 소개하고 마지막 장을 통해서는 실제 대박집 사장님들의 인터뷰를 실고 있기 때문에 어쩌면 지극히 당연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싶을수도 있으나 한편으로 생각해볼 때 모두가 아는 이야기를 어떻게 보다 효과적으로 실천할 수 있게 하는가에 대한 노하우일수도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을 통해 그 돌파구를 찾을 수 있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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