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이기는 힘 - 그들은 어떻게 위기를 기회로 만들었는가
이지훈 지음 / 21세기북스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기가 곧 패망의 길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는가 하면 위기가 오히려 기회가 되는 그야말로 전화위복의 경우도 있을 것이다. 그리고 『결국 이기는 힘』은 바로 후자의 경우에 주목한 책으로서 이 책의 저자는 이미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은(무려 50만 부의 판매고를 올린 도서라고 한다) 『혼창통』의 작가이기도 하다.

 

후속작이라고도 하는데『결국 이기는 힘』에서 담고 있는 이야기는 우리에게 상당히 익숙한 인물들이 직면했던 고난의 순간에서 어떻게 벗어났는가에 대한 해답을 들려주는 책으로 아마도 지금 아주 시기적절하게 출간된 책이 아닐까 싶다.

 

사회 곳곳에서 사상 최악의 위기라는 말이 나오고 있는 이때 과연 저자는 고전에 등장하는 영웅들과 우리의 현실 세계에서 살았던 소위 경영의 귀재들이 이뤄낸 문제해결능력, 위기와 고난의 돌파력을 피력하고 있는데 제목에서부터 참 의미있는 것이 아무리 힘들어도 결국에는 이기고 말것이라는, 아니 결국에는 이긴다는 말인것도 같아 힘이 생기기 때문이다.

영웅이란 이렇게도 우리에게 힘이 되어주나 보다. 단지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속에 등장하는 무수한 영웅들처럼 직접적으로 위기에서 우리를 구해주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걸어간 삶을 통해서도 우리가 배울 것이 있으니 말이다.

 

게다가 단지 모방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영웅적 힘을 내것으로 만드는 방법, 즉 내 안에 숨겨져 있는 영웅의 힘을 깨우는 방법을 알려준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있게 다가오는 책이다.

 

특히나 이러한 이야기들을 사례를 들어서 이야기한다는 점에서 독자들의 입장에서는 보다 쉽게 그리고 더 잘 와닿게 해주며 고전 속의 영웅들과 현실 속의 경영 귀재들의 진짜 성공담을 읽을 수 있는 기회라는 점에서도 현재 자신이 고전이나 역경과 관련이 없는 경우라 할지라도 충분히 읽어볼만한 가치가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마치 그들의 성공사례를 벤치마킹 하듯이 편안하게 그 노하우를 배울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경우가 어디있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