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부로 설레는 마음
이정현 지음, 살구 그림 / 시드앤피드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함부로 설레는 마음』이란 감성적인 제목이 눈길을 끌었던 작품이다. 이 책은 『달을 닮은 너에게』라는 작품 이후 2년 만에 선보이는 이정현 작가의 신작으로 책은 전체적으로 감정이 절제되어 있는듯 하지만 또 읽어보면 이보다 더 솔직할 수 없겠다 싶을 정도로 마치 작가가 써내려간 일기장을 들여다보는것 같은 기분이 든다는 것이다.

 

제목처럼 설레는 감정이 책 곳곳에서 묻어나고 그 표현들이 참 아기자기하기도 하지만 애틋함이 더 크게 와닿아서인지 감각적이라는 표현을 글에다 쓰고 싶은 그런 작품이 아닐까 싶다.

 

이런 이정현 작가의 글을 더욱 설레임 가득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살구님의 그림이 있기에 가능할 것이다. 단지 예쁘게 그린 그림이 아니라 글과 잘 어울어지면서 무엇보다도 표정 속에 감정을 담아내려 노력하신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밋밋함이 없는 그림 그 자체도 충분히 스토리를 품고 있는것 같은 기분이 들 정도이다.

 

 

삶과 사랑에 대해, 그 순간들로 인해서 마음 설레여하고 또 그래서 섣불이 잠들지 못했던 시간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그것이 어떤 때에는 상당히 풋풋해보이기도 하고 어떤 때에는 둘 사이의 긴장감을 유발하기도 하고 또 어떤 때에는 자신의 마음이 상대에게 온전히 가닿지 않는것 같아 안타까움이 느껴지기도 하는 여러모로 많은 감정들이 들게 하는 책인데 이 모든 감정을 아우르는 것은 결국 설레임이라는 것에서 이 책을 읽게 될 독자들은 따뜻함 그리고 사랑스러움을 느끼게 될 것이라 생각한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나와 같은 마음일 때만큼 행복한 순간이 있을까? 그런데 또 한편으로 생각해보면 비록 상대방이 나와는 다른 마음이라 할지라도 우리가 사랑을 외면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내가 누군가를 사랑하는 그 마음이 나에겐 분명 소중할테고 이런 감정은 사랑을 할 대상이 타인이 아니라 나일 경우에도 해당된다.

 

단지 나 아닌 타인에 대한 사랑만을 이야기하지 않고 어쩌면 가장 소중한 존재이자 가장 많이 사랑해야 할 존재인 나에 대한 이야기도 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은 참 좋다고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