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영어단어 암기 SEW SERIES에 맡겨라! - 퍼즐로 영어단어 완전정복 - 공무원시험편
이창호 지음 / 조세플러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당히 독특한 책을 하나 만났다. 아니 처음 보는 구성이다. 아마도 십자말풀이라고 하는 것은 많이들 해봤을 것이다. 잡지 한 페이지에 나오며 독자들이 머리도 식힐겸 그리고 자신이 얼마나 아는지 가늠해볼 수도 있고 때로는 아예 십자말풀이를 포함해 각종 퍼즐이 합쳐진 책도 있었던것 같은데 이번에 만난 『어려운 영어단어 암기 SEW SERIES에 맡겨라!』는 특이하게도 영어 단어를 암기하는 방법으로써 제시된 책인데 기존의 십자말풀이와는 확연히 다른 형태를 선보이기 때문이다.

 

책의 표지에 있는 마치 4각형의 테두리 안에 단어를 적는 것인데 정사각형과 방위를 이용해서 영어 단어를 학습하고 암기할 수 있다는 새로운 방법이다.

 

 

그렇다면 제목에서도 언급된 SEW(Square English Words)란 무엇일까? 책에 정의된대로 적자면 아래와 같다.

 

정사각형(Square)과 방위(Noth, East, West, South)를 이용해 영어 단어를 쉽고 오랫동안 암기할 수 있는 단어 공부 방법이다.(p.6)

 

각 방위마다에 대한 설명과 규칙에 대한 설명은 두 페이지에 걸쳐서 상당히 자세히 소개되기 때문에 이 부분을 먼저 숙지한 다음 본격적으로 암기하는 부분으로 넘어가면 곤란하지 않을것 같다.

 

 

그리고 이어서 실제로 주어진 힌트에 따라 영어 단어를 적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단어가 5 Edge(글자수를 Edge라고 표현하고 있다.) ~13  Edge까지 그 수준이 점점 높아지는 구성인데 13자릿수의 단어라면 사실 결코 쉽다곤 할 수 없을 것이다.

 

'공무원시험편'이라는 부제가 붙어 있는 만큼 이 분야의 시험을 공부하는 사람들이라면 더욱 유용할 것이고 꼭 그렇지 않아도 영어 단어를 단숙하게 외우는 것이 아니라 마치 퀴즈를 풀듯이 지루하지 않게 암기할 수 있다는 점에서 도전해보고 싶은 분들에게도 좋을것 같다.

 

Edge 파트가 끝이나면 유사영어 단어를 정리해놓은 페이지와 부록에는 '단어 최종 완성'이 나오기 때문에 함께 공부하면 더욱 좋겠다. 만약 설명된 규칙에도 정답을 유추하기가 힘들다면 정답도 수록되어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책은 비록 공무원 시험편이긴 하지만 영어학습일반으로 접근해서 공부해도 문제가 될것 같진 않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