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18.6
샘터 편집부 지음 / 샘터사(잡지) / 2018년 5월
평점 :
품절


 

매달 정해진 레이아웃에 새로운 컨텐츠를 선보이는 월간 샘터 6월호에서는 역시나 읽을거리가 가득하다. 이번 표지는 무엇을 의미하는건가 싶어 궁금증이 생기기도 한다.

 

개인적으로 월간샘터에서 좋아하는 내용은 <이달에 만난 사람>인데 이번 달은 무려 열네 살 때부터 자동차정비를 시작했다는 국내 최고의 자동차정비 기능인 박병일 씨가 소개된다. 명장이라는 말은 들어보았을텐데 현재 통계상으로 명장 자격증을 취득한 이는 불과 627명에 불과하다니 얼마나 대단한가 싶어진다.

 

게다가 국내 자동차정비 명장 1호라고 하니 그 의미가 더욱 클텐데 어려웠던 어린시절 자신만의 꿈을 다짐하고 주변의 쉽지 않은 환경에도 불구하고 묵묵히 지금의 자리에 오기까지 결코 쉽지 않았을 이야기를 담담히 풀어내는 이야기는 역시나 명장은 달라도 다르구나 생각된다.

 

 

이외에도 <할머니의 부엌수업>에서는 대단하다 싶지만 아무나 하지 못할것 같은 삶을 산 박경선 씨의 이야기가 나오는데 양가 부모님 모두를 모시고 한 집에 살았다니, 게다가 그 네 분 모두 건강상의 문제가 있었다니 얼마나 힘들었을까 싶기도 하다.

 

그래서인지 그녀가 소개하는 음식도 몸에 좋은 버섯을 비슷하게만 먹지 않도록 하기 위해 레시피임을 알 수 있게 하는데 '표고버섯 탕수육'과 '표고버섯장아찌'가 그것이다. 버섯이 건강에 좋다는 말은 모두가 알텐데 나 역시도 요리의 부재료로 사용하거나 아니면 볶음 정도로 활용했는데 이 두 가지 요리는 맛도 건강에도 좋을것 같고 색다른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따라해보면 좋을것 같다.

 

월간 샘터가 좋은 것은 다양한 문화계소식-영화, 공연, 도서 정보-도 담겨져 있고 평소 화제가 된 인물들이나 주목할만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만날 수도 있고 또 여행 관련 소식도 있고 각계각층 인사들의 기고글도 읽을 수 있어서 알차다는 생각이 드는데 여기에 덧붙여 우리네 이웃들의 살아가는 이야기도 함께 있어서이다.

 

그중 대표적인 것이 아마도 특집 기사인데 이번 달에는 '사표 내고 싶은 날'이라는 주제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서 왠지 더 눈길이 가면서 그래도 조금 더 힘을 내서 포기하지 않고 이겨내는 이야기를 만날 수 있어서 감동적이기도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