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뛰는 명문장을 외워 봐! - 영어 말하기가 두려운 중학생을 위한 명연설문 통 암기 공부법
박현경 지음 / 글담출판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외 유명 대학의 졸업 시즌이 되면 유명 CEO나 유명 헐리우드 배우가 단상에 올라 곧 사회로 나갈 졸업생들을 향해 졸업 축사를 들려주고 이것이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기도 하는데 그들이 전하는 이야기가 딱딱하게 틀에 박힌 이야기가 아닌 재치 넘치는 말솜씨가 돋보이고 또 그럼에도 불구하고 감동적이기 때문일 것이다.

 

게다가 이런 글들의 경우 명문장이 많아서 이 문장들을 활용해 영어 공부를 하는 사람들도 있을텐데 이번에 소개할 글담출판사에서 출간된『가슴 뛰는 명문장을 외워 봐!』도 그런 종류의 책으로 봐도 좋을텐데 이 책에서 담고 있는 명문장의 주인공들은 소위 수 많은 사람들의 인생 멘토라 불릴만한 유명인사들이기도 한 버크셔해서웨이 CEO 워런 버핏, 애플의 스티브 잡스, 마이크로소프트의 빌 게이츠, 구글의 에릭 슈미트, 유투브 CEO 수잔 워지스키,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 테슬라·스페이스X CEO 일론 머스크, 토크쇼의 여왕 오프라 윈프리이다.

 

 

이렇게 한 권의 책으로 8명의 유명인사가 전하는 삶의 철학이자 어떻게 보면 성공 노하우라고 할 수 있는 이야기들을 명문장으로 만날 수 있다니 참으로 의미있는 책이 아닐 수 없다. 각 인물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삶의 목표는 분명 저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다. 하나 같이 성공한 인물이지만 그들이 지향하는 바는 각기 다른 셈인데 이 모두는 어느 것 하나 등한시할 수 없다는 것을 생각하면 단지 명문장을 통해 영어를 공부하는 이상으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흥미로운 점은 이 책이 영어 공부법을 다룬 책이라는 것. 그렇기 때문에 책의 도입부에는 영어 말하기를 잘하기 위해서 우리가 왜 좋은 글을 외워야 하는지에 대해서 먼저 이야기를 하고 있다. 이어서 아주 근원적인 질문이기도 한 '영어를 왜 배워야 하는지?'에 대한 의문에 대한 명쾌한 대답을 통해 영어를 공부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의지를 다시금 북돋아줄 것이다. 영어를 잘하면 얻게 되는 것들을 읽다보면 더욱 이런 마음이 커질 것이다.

 

이어 본격적으로 나오는 명사들의 인생 이야기를 통한 영어 학습을 보면 한 인물 당 일주일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데 먼저 각 인물에 대한 간략한 우리말 소개를 시작으로 하루에 한 페이지씩 공부할 수 있게 한다. 이 한 페이지도 내용으로 보면 결코 길지 않아서 부담이 없고 전체적으로 총 100일에 이른다.

 

100일이라는 것은 분명 의미가 있는 시간이다. 특히나 우리나라 사람들에겐 말이다. 비록 단군신화 속 이야기이나 곰이 마늘과 쑥만 먹고 동굴에서 버텨내 인간이 되었다는 시간이다.

 

매일 핵심이 되는 문장 아래 긴 영어 이야기가 나오고 이를 우리말로 해석한 부분도, 영어 단어 정리도 꼼꼼하게 되어 있고 7일이 지난 뒤에는 이 이야기들을 다시 한번 정리해 핵심이 되는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어떤 자세를 길러야 하는지를 알려주기 때문에 단지 영어 공부를 한다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유명인사들의 인생 철학과 삶을 대하는 자세를 배울 수 있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