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이곳은 3월 1일. 3월을 즐겁게 맞이하려고 했더니 그게 뜻대로 안 되었다. 새벽부터 배가 아프고 구토증이 있었다. 난 아무일 아니겠지 하고 잠을 청하려고 했지만 배는 점점 아파오고 구토증은 더 심해지는 것이다. 일어나서 화장실로 직행... 구토를 하고 좀 괜찮다 싶었는데 눈물이 나올 만큼 배가 아프더니 다시 화장실로 직행... 설사를 하고 구토를 하고... 아침에 출근하는 옆지기는 걱정이 되어서 웃지도 않고 한숨을 쉬면서 약을 챙겨 주고 출근을 했다. 출근을 하고도 집에 전화가 걸려 오고... 오늘 아무것도 먹지 않았는데 구토와 설사는 왜이리 심한지... 약을 먹어도 소용이 없고... 옆지기는 응급실에 갈래? 그러는 걸 괜찮다고 했다. 조금전에 맛 없는 쌀죽을 끓여서 간장과 한인마트에서 사온 동치미와 함께 먹었는데... 또 구토를 할 것만 같아서 몇 술 뜨다가 말았다. 어제 먹은 샐러드에 이상이 있지싶다. 다른 음식은 옆지기와 함께 먹었는데 샐러드만 옆지기가 먹지 않았다. 옆지기 생각에도 샐러드에 이상이 있다고 당장 버리라고 해서 버렸다. 그런데 약간 불안하다.. 작년 3월에 증상이 이랬다. 설사하고 구토를 하고... 그러다 작년 한국 나가기 전까지 구토를 했는데... 다시 구토를 시작할까봐 겁이 난다. 좋게 생각하려고 해도 그게 잘 안 된다. 아닐 것이다. 그냥 배탈이 나서 그럴 것이다. 좋게 생각하자... 내일이면 괜찮아질거야!!! 틀림없이...

법률스님의 즉문즉설 3 <행복하기 행복전하기>를 읽었다. 원래는 잠을 청하려고 누워서 읽었는데... 그만 다 읽고 말았다.  

단풍  
봄의 새잎은 새잎대로, 
단풍은 단풍으로서 예쁘고 낙엽이 낙엽대로 예쁜 것, 
머리가 희면 흰 대로 검으면 검은 대로 좋은 것이고, 
주름살은 주름살대로 좋은 거예요. 
그러니까 몸이 변해가는 것을  
마치 비 오는 날도 있고, 해 나는 날도 있고,  
내 뜻대로 되는 날도, 안 되는 날도 있는 것처럼  
하나의 자연 현상으로  
그대로 받아들이는 게 수행입니다.   95쪽 

죽 먹은 것까지 토하고 나니 기운이 하나도 없다. 약 먹고 일찍 자야겠다. 내일은 괜찮아질거야~


댓글(14)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무해한모리군 2010-03-02 13: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이고 기가 쑥하고 빠지셨겠습니다.
한국 나오실때까지 몸이 좀 나아지셔야할텐데요.
어찌 자꾸 그럴까요?
거기 날씨가 나쁜가요?
참 저도 후애님이 저랑 먹는 꿈 후애님이 꾸신날 같이 꾼 얘기 보셨어요?
전 순대 같이 먹는 꿈 꿨어요 ㅎㅎㅎ

후애(厚愛) 2010-03-03 14:29   좋아요 0 | URL
구토와 설사를 하니 정말 기운이 하나도 없고 어지럼증도 더 심해졌어요.ㅜ.ㅜ
먹었던 샐러드에 문제가 있었나 봅니다. 전 또 작년처럼 구토를 시작할까봐 걱정을 하고 있었는데... 제가 괜한 걱정을 했나 봅니다.
이곳은 자주 햇빛이 비치는데 그래도 약간은 추워요.
곧 봄이라고 하는데 언제 봄이 올련지...
네 봤어요. 같은 날 꿈을 꾸고 먹는 꿈도 같고 참 신기해요.^^
꿈속에서 만나니 기쁩니다. ㅎㅎㅎ

하늘바람 2010-03-02 14: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지금은 좀 어떠세요? 걱정이에요.

후애(厚愛) 2010-03-03 14:29   좋아요 0 | URL
괜찮습니다. 고맙습니다.^^

blanca 2010-03-02 14: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설사만 해도 힘이 쭉 빠지는데 구토까지. 얼마나 힘드실까요. 샐러드가 잘못됐나 봐요. 그래도 만약 상한 음식을 먹었다면 구토를 하는데 낫다고 하니 빨리 나으시기를 바랍니다. 말끔히 다 나았다는 페이퍼를 꼭 올려주시기를 바랍니다.

후애(厚愛) 2010-03-03 14:31   좋아요 0 | URL
작년에 구토와 설사 때문에 죽는 줄 알았는데 이번에 또 그러니 불안하고 겁이 덜컹나고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먹었던 샐러드 때문인 것 같아요. 다행히 오늘은 많이 좋아졌어요. 고맙습니다.^^

꿈꾸는섬 2010-03-02 15: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이고 얼마나 힘드실까요? 저도 얼마전에 구토와 설사, 두통으로 고생을 좀 했었는데 정말 너무 힘들더라구요. 후애님 얼른 나으시길 바래요.^^

후애(厚愛) 2010-03-03 14:32   좋아요 0 | URL
괜찮아졌는데 기운이 하나도 없네요.ㅜ.ㅜ
다음부터 샐러드 살 때 유통기간은 꼭 확인하고 사야겠어요.
고맙습니다.^^

L.SHIN 2010-03-02 19: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샐러드 때문에 배탈난 거 같지 싶은데 말입니다.
설사와 구토는 몸이 안 좋은 것을 몰아내려고 '스스로 치료'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자연스런 현상입니다. 인간의 몸은 자가치유력과 재생력이 굉장하니까요.
자신의 몸을 믿으셔도 됩니다. 따뜻한 물 많이 마시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십시오.
자기 전에 자가치유하는 상상 하시면 뇌에서 치유능력을 가진 호르몬이 많이 분비되어서
더 빨리 나을겁니다. 가령, 후애님이 백혈구라 상상하시고 가슴과 복부 부분으로 달려가는
상상을 한 다음 검은 악당들을 커다란 빗자루로 쓸어내고 물청소하는 상상 같은 것.^^

신체를 지배하는 것은 뇌고, 뇌를 지배하는 것은 정신.

후애(厚愛) 2010-03-03 14:34   좋아요 0 | URL
네 맞아요. 샐러드가 원인이었어요. 산지 하루밖에 안 된 샐러드였는데... 유통기간이 지난 걸 산 것 같아요.
항상 좋은 말씀 해 주셔서 도움이 많이 됩니다.^^
늘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도움 주신 글들을 따로 복사해서 담아두어야겠어요. ㅎㅎ

무스탕 2010-03-03 09: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왜 이렇게 몸이 계속 편안하지 못할까요?
참 걱정이네..
뭔가 해결책이 얼른 잡혀서 빨리 편안해 지셨으면 좋겠어요.

후애(厚愛) 2010-03-03 14:36   좋아요 0 | URL
오늘은 많이 좋아졌습니다. 그저 기운이 하나도 없네요.
샐러드 때문에 여러 알라디너 분들에게 걱정을 끼쳐 드려서 면목이 없네요.
구토증이 없어서 정말 다행이랍니다. 작년처럼 될까봐 걱정을 했었거든요.
고맙습니다.^^

같은하늘 2010-03-04 17: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늘은 어제보다 더 좋아지셨나요?
후애님이 아프면 저도 아파요. ㅎㅎㅎ

후애(厚愛) 2010-03-05 07:19   좋아요 0 | URL
네 좋아졌어요.^^ 그런데 기운이 왜이리 없는지 모르겠어요.ㅜ.ㅜ
아 감동받았어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