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반 인터넷 사이트 고민의 방 시공주니어 문고 3단계 45
재클린 윌슨 지음, 닉 샤랫 그림, 지혜연 옮김 / 시공주니어 / 2003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가끔씩 부모로써 아이의 모든게 궁금할 때가 있고 그 모든것을 엄마가 해결해 줘야 한다는 부담감 내지는 의무감으로 내 아이의 고민이 무엇일까가 궁금할 때가 있다.

그 고민마저 엄마인 내가 다 해결해 줄 듯 뭔가를 해 보고자 한다.

시간이 지나면 아무것도 아닌것이 될 수 도 있거늘 엄마인 내가 늘 좌불안석에 앉아있는 것만 같다.

아이때에는 그 고민이 나에게만 있는것처럼 여겨 질 때도 있고 그 어떤 것보다 크게 여겨질때도 있다. 물론 어른인 우리가 보기엔 간단하게 해결될 것도 있고 피식 웃어버릴 하찮다고 여길만한 것도 있을것이다.

그럼 여기 인터넷에 올려져 있는 친구들의 고민은 무얼까?

괴짜 선생님이라 생각될 만한 스피드 선생님이 개설한 방에 아이들이 너나 할것없이 자신들의 고민을 털어놓으면 아이들이 자신의 생각이나 해결방법등을 함께 인터넷상에서 대화를 하게된다.

아이들의 고민은 다음과 같다.

새 엄마가 생길 것 같다.

나는 어떤 여자 아이를 좋아한다. 정말정말 좋아한다.

나는 매일 밤 악몽을 꾼다.

나는 아무짝에도 쓸모 없는 녀석이다.

아빠가 보고 싶다.

아빠가 엄마에게 폭력을 쓴다.

나도 학예회에 참가하고 싶다.


이렇게 고민거리를 스스로 또는 스피드 선생님께서 해결해 주는 과정을 보면서 혼자만 그런 고민을 떠안고 사는 것이 아니라는 안도감과 함께 고민을 풀어가는 방법까지 알면 좋겠다.
문득 내 아이의 고민은 뭘까가 궁금해졌다.
얼마전까지는 작은 키가 고민이었는데...


재클린 윌슨은 잠옷파티나 쌍둥이 루비와 가닛등으로 우리나라에도 많은 작품들로 우리에게 알려진 그는 역시나 아이들의 마음을 읽어내는 특별한 기술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