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지식과 정보가 있는 북오디세이 7
스펜서 존슨 지음, 스티브 필레기 그림, 박지원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03년 9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몇년 전에 내가 읽었던 책으로 베스트셀러 대열에 올랐던 책이다. 그러나 베스트셀러가 되면 어린이를 위한~이라 하여 새롭게 출판되어 지는 책에 대해 지금까지 후한점수를 주지도 않았고 또 별로 읽히고 싶은 생각도 없었다.

그러나 어찌하여 <어린이를 위한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를 도서관에서 읽다가 이 책은 내 아이들에게 읽혀도 좋을것이란 판단하에 빌리게 되었다.

아무리 내용이 좋다한들 둘째아이가 그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내용이 무엇인지를 정확히 이해하지는 못하는듯 했다.

역시나 엄마의 과한 욕심이 작용한듯 보인다.

아무리 좋은 책이라 해도 아이의 수준이나 눈높이에 맞아야 하거늘....

내용이야 쉽고 간단하지만 아이가 따라 줘야 말이쥐~

 다시 읽은 이 책은 지금의 나를 다시 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을 주기도 했다.

어쩜 아줌마로 지내는 나의 나날들이 내가 변화를 무서워 하고 두려워하고 움츠려하고 있음을 확인하게되었다.

그럼 내 인생의 승리는 없단말인가? 

그러나 지금부터라도 찾으러 간다. 내 인생의 치즈를 찾으러...

뒤늦게 떠난 '허'가 새치즈를 찾은것처럼... 

한 번 더 엄마가 읽으면서 이야기 해 주고 반납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