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너 루스벨트 아이세움 지식그림책 22
바버러 쿠니 지음, 이상희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06년 7월
평점 :
절판


미국의 대통령 프랭클린 루스벨트의 영부인으로 잘 알려진 엘리너 루스벨트는 여성최초로 유엔 인권 위원장을 지낸 바있다.

하지만 그녀의 어린 시절은 그렇게 화려하거나 행복하지 않았다.

그녀의 어머니는 엘리너가 태어났을 때부터 실망스러워했다. 또한 동생이 태어나고는 두 동생만을 양쪽에 두고 책을 읽어 줄 때 그녀는 멀찌감치 떨어져 그져 바라만 볼 수 밖에 없었고 손님이 오셨을때 그녀의 어머니는 자신의 딸을 할머니라 부를 만큼 부끄러워했다.

그렇지만 엘리너는 아버지에 대한 각별한 애정으로 그녀가 언제 어디를 가더라도 영부인이 되어 백악관에 들어갈 때조차도  아버지의 편지를 평생 간직했다고 한다.

 

9살에 고아가 된 그녀의 삶은 늘 외롭고 쓸쓸했다.

그녀는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싶고 인정받고 싶어 공부도 열심히 했다. 또한 수영을 할 줄도 모르면서 겁쟁이로 보이지 않기 위해 물에 뛰어들 만큼 그녀는 그렇게 안간힘을 써왔다.

하지만 그녀가 늘 그런 우울하고 침울함 속에서도 큰 인물이 될 수 있었던 가장 큰 힘은 긍정적인 생각을 할 수 있었던데서 비롯된다.

그녀의 삶이 고달팠고 외로웠기때문에 앨런스우드의 학교에서도 멀리 집을 떠나온 다른 학생들에게 더 따뜻하게 대 할수 있었고 빈민이나 복지, 평등과 같은것에도 관심을 가질수 있었던것이다.

 

늘 못생긴 오리라 치부됐던 그녀의 삶은 앨러스우드에 가면서 180도 바뀌게 된다.

'멋진 아가씨'라 불릴 만큼 인기도 있고 칭찬받고 사랑받는 학생이된다.

그러면서 이 책의 이야기는 끝맺음을 하고 있지만 그때부터 엘리너는 또다른 삶을 개척하며 살아간다.

비록 이 책에서 그것을 다 볼 수는 없지만 그녀의 뒷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또 다른 책을 찾아 볼 수가 있다. (같은 출판사의 "최초의 여성 유엔 인권위원장 엘리너 루스벨트"란 책이 있다)

 

지나치게 외모만을 중요시 하는 시대에 살면서 얼굴이 아닌 자신의 내면을 키우고 긍적적인 자세로 삶을 사는게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를 보여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