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네는 쌍둥이가 되고 싶어요 익사이팅북스 (Exciting Books) 34
파울 마어 지음, 문성원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06년 7월
평점 :
절판


연년생 아이를 키우는 우리집엔 늘 투닥투닥 싸움이 끊이질 않는다.

심할땐 정말로 2,3분 간격으로 싸워서 엄마인 내가 어떻게 중재를 해야 할지 참으로 난감하다.

누구 편을 들 수도 없고....

둘의 얘기를 들어보면 서로 자기가 억울하다고 호소한다.

(흑~ 내가 젤루 억울혀~)

책을 읽으면서 아이들의 소소하고도 유쾌한 일상생활을 엿보는 즐거움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었다. 

이 책은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아이들의 생각을 읽어 볼 수 있었고 내가 어렸을 때를 생각나게 하였다.

안네의 모습에서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걸 좋아하며 그렇게 꾸면낸 이야기를 동생이나 엄마에게 들려주는걸 즐기는 우리 딸애의 모습이 보였고 먹을것을 많이 탐하는 울 아들처럼 안네도 오빠보다 작은 과자통을 받게 되는 꿈이 무서운 꿈이라며 우는 모습에서는 하하하~ 소리내어 웃게 만들었다.

그래 아이들은 그게 무서운 꿈 일 수도 있겠구나! 하고....

반대로 하기 놀이나 안네가 오빠인 한네스의 숙제를 망쳐버리자 자신의 물건 하나를 못 쓰게 만들라는 이야기는 우리집에서도 있었던 일이다.

또, 엄마가 다른 이웃에게 자신들의 이야기를 한다고 삐지는 모습등은 우리가 아이를 키우면서 많이 겪게 되는 일상적인 이야기이다.

사실 어른들은 그것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데 내가 어릴때도 그런일에 많이 속상해 했던 기억이 난다.

내가 분명 그렇게 말한것이 사실이긴 하지만 그것이 너무 속상했다.

내용은 맞지만 내 감정이나 의도와는 다를수도 있고 내 이야기를 다른 사람한테 한다는 것이 싫었을 수도 있다.

이 대목을 읽으면서 그래 이제부터는 조심해야겠구나.

나도 겪었던 일인데....라고 생각하지만 또 같은 실수를 반복하게 될것같다.^^ 

안네의 이러한 기발하고도 유쾌한 상상력은 작가의 다른 작품에서도 볼 수 있다.

마법의 주먹밥통이나 기차할머니처럼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벌어질 법한 소재를 가지고 너무 가볍지 않게 그리고 재미나게 그려내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