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배우는 어린이 지도
김만곤 외 지음, 박비나 외 그림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6년 5월
평점 :
품절


각 나라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외우는것이 이번 방학숙제로 방과 거실에 새롭게 세계지도를 붙여두었다. 시간이 되는 사람은 각 나라의 수도까지 외우라 하셔서 어떻게 외우게 할까로 고민이었는데 이 책으로 가볍게 해결할 수 있을것같다.ㅎㅎㅎ

부록으로 딸려있는 <월드컵 세계 지도 게임>으로 공부가 아닌 게임으로 즐기며 재미있게 할 수있어서 억지로 외우지 않아도 가족끼리의 시간활용이나 지리공부등 여러가지로 딱 내게 필요한 책이 시기적으로 때에 맞춰 출판되어져서 얼마나 기쁜지...

차를 타고 다니면서 아이랑 할 수 있는 게임중의 하나가 나라 이름대기였는데 이제는 각국의 수도와 연결짓기나 세계문화유산이 어디에 있는지등으로 차안에서 지루하지 않게 올 여름 휴가를 막히는 도로에서 즐겁게 갈 수 있을거 같다.

4학년된 울 아들은 거실 쇼파뒤에 붙여둔 지도를 보고 "이 나라는 비행기 타고 몇시간이나 걸려?" 또는 우리나라보다 땅덩어리가 얼마나 큰지가 관심거리였다. 사실 지도만 걸어두었지 그 나라의 면적이 얼마나 되는지를 다 외우고 다니는 것도 아니고 대충 눈짐작으로 우리보다 조금 작다거나 크다고 대답해줄 뿐이었다. 이제는 정확히 우리나라보다 얼마만큼 큰지 정확히 말 해줄수 있을뿐만 아니라 스스로가 찾아 볼 수 있어서 덜 귀찮아 지겠다.

또한 각 국의 간단한 인사말을 소개하고 있어서 각 나라에서 쓰는 언어가 어떻게 다른지 또한 우리와 다른 언어를 쓰고 있는 나라가 얼마나 많은지를 실제적으로 알게한다.

책 뒤편에 재미있는 화폐 이야기와 더불어 책 속에 나온 지식을 확인시켜주는 도전! 골든벨이라 하여 퀴즈를 싣고 있다.

세계유산을 지도로 소개하고 각 나라의 국기나 이런것 보다 더 더 감동적일 만한 것은(?) 우리나라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지도책이란것이 내 맘에 쏙 든다.

우리가 지금까지 보아왔던 책들이 번역된 지도책이란걸 감안한다면 우리나라는 아무래도 작고 힘없는 나라일뿐이었으나 지금은 우리도 다른 나라와 모든면에서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저력있는 나라로 우뚝 설 수 있는 나라로 세계의 중심은 우리나라로 시작되는 책들이 더 많이 출판되어졌으면 좋겠다.

세계의 중심에 우리가 우뚝 설 그날을 기다리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