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말쟁이는 힘들어 - 레벨 2 익사이팅북스 (Exciting Books)
조성자 지음, 최정인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0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의 삽화만으로도 그림을 누가 그렸는지 알 수 있을 만큼 최정인님의 그림이 먼저 눈에 들어왔다.

그림을 그린 작가도 글을 쓴 작가의 작품도 모두 다~ 보아왔던 아주 친숙한 글과 그림이라 재미있고 편하게 읽을 수 있었다.

작품들의 대부분이 모두 재미있게 그려져 있어 아이들이 좋아 할 만한 책들이였다.

그래서 이 책 또한 그런 기대를 안고 읽어 내려갔다.

요즘들어 가끔씩 우리 아들은 나름의 머리를 굴려가며 거짓말을 하곤한다.

아직은 어리숙해서 그것이 금방 들통나거나 너무나 빤히 보이는지라 피식 웃음과 함께 따끔하게 혼내기도 한다.

아이들은 그런 거짓말을 생각 해 내기까지 무수히 많은 생각과 조바심을 치고 혼자 고민하고 또 고민할 것이다. 여기 주인공 역시 거짓말의 무게가 한 보따리임을 표지에서도 보여주고 있다

책 속 주인공은 친구들에게 할머니를 자랑하려다 가수라고 거짓말을 하게된다. 그러나 할머니는 혼내는 대신 한달간을 노래학원을 열심히 다닌다. 그리고 손녀의 말이 거짓이 아니었음을 보여주려한다.

하지만 거짓말에 대한 어른의 충고나 나무람은 있어야 하는게 아닐까 생각한다.

물론 주인공 설이가 혼자 맘속으로는 힘들어 했지만 동화를 읽는 아이들에게 그것이 당연시 되거나 무조건 아이의 거짓을 무마하려는 어른의 모습만이 보여질까 염려스럽다.

분명 이건 나의 쓸데없는 걱정으로만 끝났으면 하는 바람이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