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금지 느림보 그림책 43
백미숙 글, 오승민 그림 / 느림보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만 보고 주택가 좁은 골목길 주차때문에 다툼이 인 에피소드 쯤 일 거라 생각했다.

돌부리에 걸려 터진 똘이네 자동차 바퀴는 주차금지란 이름이 만들어진 후 자신의 본분을 다 한다.

"여기 서지 마세요! 주차금지예요!" 하고 말이다.

매일 같은 자리를 지키는 주차금지는 심심할테지. 지금까지는 늘 이곳저곳 굴러다니며 세상구경을 했을테니까.

주차금지는 지금 자신이 하는 일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 그러나 어쩌랴! 동네 트럭이나 포클레인 하다못해 자전거에게까지 내가 네 바퀴를 하면 안되냐며 부탁하지만 모두에게 거절당한다.

꿈속에서는 신나게 달릴 수 있었지만 현실은.ㅠㅠ 주차금지는 달리고 싶었다~~~~

겨울이 되어 많은 눈이 쌓이자 똘이는 주차금지를 끌고 언덕 위로 올라간다.

드뎌 고대하고 고대하던 씽씽 달릴 기회가 온 것이다. 똘이랑 종일 미끄럼을 타도 힘들기는 커녕 신나기만 하다. 그러나 주차금지에게 좌절의 시간이 다시 찾아왔다.

쌩쌩 달리던 주차금지는 전봇대를 들이받고 쓰레기들 속에 파묻히게 된다.

마침 고물 줍는 할아버지가 주차금지를 발견했다. 그리곤 손수레가 제멋대로 달리지 않고 버틸 수 있도록 손수레 아래쪽에 달았다.

누군들 의미있는 일을 하고 싶지 않을까만은 자신이 이렇게 보람있는 일을 하게 될지 어떻게 알았을까?

우리 삶의 고난은 매 순간마다 찾아온다.

어떤 보잘 것 없는 일이라도 자신이 하는 일에 의미를 부여하면, 일반적인 생각의 틀을 깨면 충분히 행복해 질 수 있다. 주차금지는 남들과 똑같은 바퀴가 하는 일이 아닌 좀 더 특별한 일을 하고 있고 거기서 보람을 느끼고 있으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