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꼽손 - 다함께 배꼽인사 해요
나은희 글, 강우근 그림 / 한권의책 / 2013년 4월
평점 :
품절


귀여운 아이가 배꼽 위에 두 손을 모으고 고개 숙여 인사를 하고 있는 모습이 크게 클로즈업 된 표지. 옆에는 원숭이도 따라 배꼽손을 하고 인사를 하고 있다. 그 모습을 보고 있자니 절로 미소가 머금어진다.

여기서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앞 표지 뿐만 아니라 뒷 표지.

그림책을 보다보면 앞 표지와 뒷 표지가 나란히 연결될 때도 있고 때로는 서로 다른 이야기를 혹은 반전의 스토리를 담아낼 때도 있는데 어쨌거나 그림책은 표지 하나도 허투루 보지 말자는 얘기.^^

꼬마 펭귄은 다리만 숏다리가 아닌듯. 반창고로 배꼽 부위를 엑스자로 표시했거만 팔이 미처 닿지 않지만 공손한 마음이 보여 그마저도 귀엽다.ㅎㅎ

 

엘리베이터에서 자주 보는 정말 예쁜 여자 아이는 늘 인사를 안한다고 할머니께 퉁을 받는다. 아이가 결코 버릇이 없거나 몰라서가 아니라 단지 부끄러움이 많을 뿐이란 걸 알기에 인사 안한다고 뒤에서 욕할 일도 없거니와 억지로 '인사해야지~'라는 멘트도 절대 안한다. 그냥 내가 먼저 '안녕'하고 웃어주거나 아는체 할 뿐. 할머니께서는 당신 탓인양 생각해서인지 무안해 하신다. 하지만 성격적인 것을 지적하면 오히려 아이만 위축될까 오히려 염려된다.

 

그냥 예쁘게 인사하면 오버해서 칭찬해 주자.

겉으로 표현되는 것도 때론 필요하지만 사실 마음에서 우러나는 것도 중요한데.

울 애들 보면 마음은 조금도 없이 그냥 인사만 하는 것 같아서...

가끔은 그 마저도 안 할 때도 있고.ㅠㅠ

 

인사하기를 비롯하여 배변 훈련 등을 알려주는 후속 시리즈 책으로 나와도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