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 후
기욤 뮈소 지음, 임호경 옮김 / 밝은세상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딸아이는 달달함을 추구하는 작가 중에 기욤 뮈소를 자주 언급했다.

최근에는 달달한 내용의 책 뿐 아니라 영화를 찾는 것이 10대 여자 아이 답다고나 할까?

아줌마가 되고는 현실적인 것인지 아니면 그만큼 때가 타서 그런지 굳이 달달한 내용의 책을 찾아 읽지는 않았더랬다. 또다른 이유는 프랑스 작가의 책이 왠지 따분할 거란 잘못된 편견이 작용하기도 했다.

<7년후>를 먼저 읽은 아이는 기존의 기욤 뮈소의 스탈과는 다르다고는 했지만 옆에서 책을 읽는 동안 '헐~'이라거나 '대박'이라며 매우 재밌다는 액션을 보여줘 마음이 많이 동했다.

 

세바스찬과 니키는 7년 전에 이혼 후 쌍둥이 남매를 각각 하나씩 키우고 있었다. 어느날 갑자기 아들 제레미가 실종된다. 범생 스탈에 고지식하고 자기 확신으로 똘똘 뭉친 세바스찬과 스폿라이트를 받지 못하지만 뭇 남성들의 시선을 상당히 많이 받는 모델 출신의 니키. 이들은 처음부터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조합으로 설명되고 있고 남자를 수 없이 갈아치우는 바람둥이로 묘사되지만 니키 스스로 여러 면으로 걸맞지 않은 상대라고 생각했다. 자신의 본 모습을 보게 되면 버림받을 거라는 두려움이 강해 선수를 쳤던 것이다. 사랑은 콩깍지가 씌어 결혼한다고들 하지 않던가. 그 사람이 없으면 못 살 것 같은 사람도 콩깍지가 벗겨지면 그 상대가 없으면 잘 살 것 같은 마음이 들지 않던가 말이다. 물론 울 신랑은 아직도 콩깍지가 벗겨지지 않았다며 립써비스를 해 주지만^^ㅋㅋ

 

이전 작품들을 읽어보진 않았지만 책 소개를 보면 기존의 로맨스와 특유의 감성코드를 특징으로 하는 것에서 변화를 준 작품이라고 한다. 로맨틱 코미디와 어드벤처의 결합이라는데 쫌 부족한 설명이 아닐 수 없다.

어쨌건 7년 만에 만난 부부는 실종된 아들의 행방을 추적한다. . 제레미의 납치는 거대 마약조직과 연루되어 살인 사건에 휘말려 경찰에 쫓긴다.

사건 전개가 빠르고 팽팽한 긴장감을 유지하며 재밌게 읽을 수 있었다.

 

이혼 후 이들 부부가 다시 의기 투합 할 수 있었던데는 자식이란 끈이 가장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신간이라 스포일러가 될까 어쩔 수 없이 자제할 수 밖에 없는데 이혼은 역시 심사숙고해야 할 문제다. 자식이 없다면 훨씬 그 무게가 가벼워 지겠지만 자식이 있다면 많이 달라진다. 내가 행복해야 자식도 행복할 수 있다는 원칙을 깨고 싶은 마음은 없지만 그로 인한 자식의 상처는 누구에게 물을쏘냐....

 

 

 

 

 

*오탈자

179쪽 위에서 6번째 줄 : 휘둘리지 말고 선택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