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비아는 공주가 싫어! 그림책 도서관
이안 팔코너 글.그림, 박선하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딸들을 키우면서 공주에 집착하거나 분홍에 집착하는 시기가 있다.

올리비아, 이제 공주나 분홍이 아닌 자신만의 개성이나 주체성을 가지려하는 것 같다.

정말 그럴까?^^ㅋㅋ

 

따지고보면 유행이란 것은 몰개성화를 만들기도 한다.

"만약 모든 아이들이 공주가 된다면, 공주는 더 이상 특별한 게 아니에요."

올리비아의 말대로 많은 사람들이 명품백을 들었다치자, 그것이 진정한 의미의 명품백이라 할 수 있을까?

또 상위 몇 프로의 사람들은 희귀템을 구하려 혈안이 될 것이고....이러한 현상은 계속 반복될 것이다. 또한 내면의 공허함이나 컴플렉스 등을 물질적인 것으로 채우려 들지 않을까.

어쨌든 올리비아는 "왜 모든 여자아이들이 똑같아지려고 하는 걸까요?"라며 자신의 꿈과 개성을 찾으려 한다.

간호사가 되면 어떨까? 고아들을 입양할까? 아니면 기업가들이 저지르는 나쁜 짓을 알리는 기자가 될까?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그러다가 내린 결론이 반전이다^^

 

전에 아이들 책을 읽어주면서 전통적인 공주가 아니라 현대판 공주의 모습을 보여주었던 <종이 봉지 공주>가 인상적이었고 앞으로 이런 책은 계속 나오겠구나, 나와야 한다고 생각했었던게 기억난다.

 

아이는 아이다울 때 가장 예쁘다.

올리비아도 마찬가지. 남들과 똑같은 공주는 싫지만 추운 눈 속에서 떨기 싫어하는 솔직한 모습이 그러하다.

올리비아는 공주 대신 여왕이 되고 싶단다^^ 올리비아 답다. 그리고 귀엽다. 옆에 있으면 깨물고 싶을 만큼.ㅋㅋ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아영엄마 2012-10-18 18: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울 막내가 한창 분홍에 집착하고 공주책 좋아하고 그러네요. 공주 대신 여왕이 되고 싶다니, 멋진 올리비아 입니다. ^^

희망으로 2012-10-21 23:49   좋아요 0 | URL
ㅎㅎ그야말로 한 때지요^^ 그때가 가장 이쁠 때가 아닌가 싶어요.
애들이 다 크니 엘리베이터에서 보는 모든 애들이 다 이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