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돌이 푸우 이야기 동화 보물창고 51
앨런 알렉산더 밀른 지음, 전하림 옮김 / 보물창고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커다란 덩치에도 불구하고 곰은 아이들에게 굉장히 친숙한 동물이다.

노래로도 인형으로도 아이들의 마음에 귀여움으로 공략하여 깊이 안착하였다. 

캐릭터 상품이 워낙에 많이 깔려 있어 집에 한 두개 쯤은 있을 법하다. 그만큼 잘 알려진 곰돌이 푸우.

지금껏 이런 작품들은 책이 아닌 애니매이션으로 먼저 접해서 뒤늦게 책을 읽기가 꺼려졌다. 아니 곰돌이 푸우는 캐릭터로만 알았지 내용을 전혀 알지 못하는데도 그런 생각이 들었다. 내 나름의 상상으로 이미지화 하기가 대단히 어렵기 때문이다. 이 책도 그랬다. 몇 장 읽기도 전에 상상이 끼어들 틈이 없어서 몇 번이나 읽기를 시도했다가 덮어 두었더랬다. 그랬는데 어느순간 책이 술술 읽혔다. 비록 머릿속으로 그림을 그려내지는 못했지만 킥킥 터져나오는 웃음을 참지 못했다.

대부분의 책들이 긴장과 갈등의 구조의 책을 읽다 좀 느슨하고 좀 모자란 듯 보이는 곰돌이 푸우를 보고 있자니 마음이 편해졌다. 힐링이 따로 없는듯^^

토끼네 집에 갔다가 몸이 끼어 꼼짝달싹 못해 일주일이나 갇힌 상태가 되었던 푸우가 의기양양 콧노래까지 흥얼거리며 숲으로 유유히 걸어가는 모습을 그저 사랑스런 눈으로 바라보는 크리스토퍼 로빈.

자신의 발자국인줄도 모르고 숲을 돌고 돌고 또 돌던 푸우가 그래도 세상에서 제일가는 곰이라 말해주는 친구 로빈.

푸우가 똑부러지게 자신의 일을 잘 했다면 이렇게 사랑스럽고 친근한 느낌이었을까?

부족한 듯 서투르고 바보 같은 모습에서 웃고 때로 나의 실수도 그렇게 넘길 수 있는 것은 아닐까.

그 외에도 겁쟁이 꼬마 돼지 피글렛, 당나귀 이요르, 올빼미 등등 푸우가 사는 백 에이커 숲에서는 매일이 즐겁고 신난다. 우리아이들도 이렇게 우정을 나누고 매일매일이 신나는 일로 가득하면 좋을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다. 얼마전에 끝난 신사의 품격이란 드라마를 보며 남자 주인공들의 잘생긴 얼굴보다 이들 사이의 돈독한 우정이 젤로 부러웠듯, 이 책에서 푸우가 친구들을 통해 보여주는 우정이 사랑스럽다.

곰돌이 푸우가 왜 아이들이 좋아하는지 왜 오랫동안 사랑받는 캐릭터인지 이제야 알겠어^^ㅎㅎ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2-08-24 09:3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2-08-25 23:51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