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베트남에서 보물찾기 ㅣ 세계 탐험 만화 역사상식 20
곰돌이 co. 지음,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09년 3월
평점 :
쌀국수와 월남쌈을 좋아하는 우리 가족은 이제 원조 베트남 쌀국수가 먹고 싶다며 베트남을 외친다.
베트남의 음식이 몇 년 새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베트남 음식은 기름지지 않아 살찔 염려 없는 건강식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당장 베트남으로 떠나진 못해도 이 책 읽고 쌀국수라도 해 먹어(아니 사 먹으러 가야 할까보다.ㅋㅋ)
책은 베트남 궁중 요리 전성기였던 응웬 왕조때의 사라진 요리 비법서를 찾는 모험이야기로 사람들 사이에 떠도는 노래에 그 비밀이 있었다.
‘꽃향기 가득한 강가에서 응웬의 음식을 만드네~♪ 파괴가 끝나면 보물을 세상에 내놓으리라♬ 그날을 위해 난 톱과 망치를 들었고~, 그날이 오면 도마와 국자를 들어 식탁에 내놓으리~♪’
가사에 숨겨진 이야기는 책에서 확인하시길^^
심리적으로 베트남의 거리는 무지 가깝게 생각된다. 역사적으로 우리와 많이 비슷하기 때문이리라.
보물찾기는 만화는 만화대로 재미있고 정보페이지는 정보대로 보물이다.
베트남의 역사, 문화, 지역별 특징, 종교, 세계 문화 유산, 풍요로운 베트남의 음식 문화 등 매우 알찬 정보를 너무 과하지도 부족하지도 않고 적정선을 잘 유지하였다는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일 듯 하다.
그래서 아이들이 중학생임에도(사실은 어른은 나나 남편도) 좋아하는 것 같다.
한 가지 단점이라면 여행가고 싶은 마음에 불을 지른다는 것!
사실은 다른 곳을 점찍어 두고 있었는데 이 책 덮자마자 울 남편 왈,
우리 베트남 갈까~~~하고 바람을 넣는다. 아, 여름도 끝났으니 가격도 많이 내렸을 텐데....
보물찾기 책임져랏, 여행 가고픈 바람 좀 빼주란 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