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투비를 지켜라 작은 책마을 3
박윤규 지음, 소윤경 그림 / 웅진주니어 / 200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과 표지를 보면 남자 아이들이나 좋아 할 책으로 인식되었고 딱히 내 취향도 아니란 생각이 지배적이라  책꽂이에 한참을 묵혀두었다가 드뎌 빛을 본 책으로 그동안 그 취향이란게 많은 좋은 책들을 밀어냈음을 알게 되었다.-,-
어쨌든 읽지도 않고 다른 사람에게 주었을지도 모르는 책이라 더 소중하다.

'환경'을 주제로 한 책을 보면 지식 전달을 목적으로 한 책이 많다. 그리고 그런 책들은 대부분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목적에 충실하여 조금은 재미없을 수도 있고, 사실 더 중요한 것은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 환경을 다룬 책을 보면 그 중요성을 콕 찍어 말하지 않더라도 글에서 그림에서 알게 되기는 하지만 말이다. 
이 책은 판타지적인 요소를 과감히 접목시켜 환경 오염이로 생긴 괴물인 검목두기, 불걱시니, 두깨마마를 등장 시키고 그 괴물을 보호하기 위한 투비투비와 주인공 푸름이가 타라라는 타조를 타고 싸우는 장면들이 많아  재미있게 읽힌다. 요정 투비투비와 푸름이 타라가 힘을 합쳐 이들 괴물을 물리쳤지만, 사람들이 오염물을 만들어 내는 한 오염 괴물은 언제든 되살아 난다는 점,
괴물들이 오염된 공기, 물 등을 먹고 힘을 얻어 어디서 툭 튀어 나올지는 우리들에게 달려있다.
지금도 많은 괴물들이 살아서 지구를 아프게 하고 있기는 하지만 마냥 희망적이지만은 않지만 분명 해결책은 있다는 거~~~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