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카툰과학 생물 1 ㅣ 미리 끝내는 중학교 교과서
한재필 지음, 주경훈 그림 / 어진교육(키큰도토리) / 2011년 9월
평점 :
헉~교과서에 예를 들어 나온 것까지 똑같다는 놀라움
그럼, 이쯤 되면 교과서로 공부하지 뭐 이런 책이 필요할까? 하는 의문이 들지도 모른다.
우리나라 교과서를 누가 재미있다고 여러 번 볼 수 있단 말인가?
물론 시험 때야 하는 수 없이 시험공부 하기 위해서라지만, 교과서와 만화를 비교 할 때 어떤 것이 더 이해하기가 쉬울까는 책을 구매하는 최종 소비자의 판단만이 남아있다.
선생님이 왜 그런 말씀을 하셨는지 그제서야 이해가 간다고.
또 만화에 익숙한 세대이기에 굳이 만화는 절대로 안돼! 식의 편견을 버려야 함을 이 책을 통해 절실함이 아주 강하게 들었다.
초등 학습만화와는 질적으로 다르다.
초등 학습만화는 정보가 20%라면 기타 재미를 위한 것이 80% 쯤?
이 책은 완전 개인 과외라 할 만큼 철저히 교과서 위주의 설명과 많은 부분의 실험을 카툰으로 보여주었고, 중간중간 정보페이지는 노트필기를 따로 하지 않아도 될 만큼 완벽 그 자체.
공부 잘하는 아이들은 교과서만으로 공부했다고 하는데 이 책이면 교과서보다 못할 것도 없다는 생각이 드는 게 이번 기말 과학 점수가 기대 해도 되겠지.^^
이번 기말 시험범위가 식물의 구조와 기능(중2)에 대한 부분인데 시험전날이나마 정리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보면서 아이는 진즉 책을 보여주지 왜 이제야...하는 조금은 원망의 말투를 뱉어낸다.
그러게...^^
그리고 내 눈이 왕방울 만하게 눈에 띈 한 가지!
유기물의 구성 원소를 탄소(C), 수소( H), 산소(O), 질소(N)라고 하는데...
이것을 쉽게 외울 수 있는 팁을 알려준다.
“CHON(촌)티를 날려 버려라!” 간단하다구~ 그럼, 더 복잡한 거,
생장 필수 10 원소는 어떻게 외워볼까?
촌(CHON)티 나는 황인철(S, P, Fe)이 성격이 마구(Mg) 칼칼(K, CA)하다!라고 암기하면 되겠지.ㅎㅎ
요거요거 다른 과목으로도 시리즈도 몽땅 나와서 2학기에도 도움 받았으면 정말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