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툰과학 생물 1 미리 끝내는 중학교 교과서
한재필 지음, 주경훈 그림 / 어진교육(키큰도토리)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헉~교과서에 예를 들어 나온 것까지 똑같다는 놀라움
그럼, 이쯤 되면 교과서로 공부하지 뭐 이런 책이 필요할까? 하는 의문이 들지도 모른다.
우리나라 교과서를 누가 재미있다고 여러 번 볼 수 있단 말인가?
물론 시험 때야 하는 수 없이 시험공부 하기 위해서라지만, 교과서와 만화를 비교 할 때 어떤 것이 더 이해하기가 쉬울까는 책을 구매하는 최종 소비자의 판단만이 남아있다.
선생님이 왜 그런 말씀을 하셨는지 그제서야 이해가 간다고.
또 만화에 익숙한 세대이기에 굳이 만화는 절대로 안돼! 식의 편견을 버려야 함을 이 책을 통해 절실함이 아주 강하게 들었다.
초등 학습만화와는 질적으로 다르다.
초등 학습만화는 정보가 20%라면 기타 재미를 위한 것이 80% 쯤?
이 책은 완전 개인 과외라 할 만큼 철저히 교과서 위주의 설명과 많은 부분의 실험을 카툰으로 보여주었고, 중간중간 정보페이지는 노트필기를 따로 하지 않아도 될 만큼 완벽 그 자체.

공부 잘하는 아이들은 교과서만으로 공부했다고 하는데 이 책이면 교과서보다 못할 것도 없다는 생각이 드는 게 이번 기말 과학 점수가 기대 해도 되겠지.^^

이번 기말 시험범위가 식물의 구조와 기능(중2)에 대한 부분인데 시험전날이나마 정리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보면서 아이는 진즉 책을 보여주지 왜 이제야...하는 조금은 원망의 말투를 뱉어낸다.

그러게...^^

그리고 내 눈이 왕방울 만하게 눈에 띈 한 가지!
유기물의 구성 원소를 탄소(C), 수소( H), 산소(O), 질소(N)라고 하는데...
이것을 쉽게 외울 수 있는 팁을 알려준다.
“CHON(촌)티를 날려 버려라!” 간단하다구~ 그럼, 더 복잡한 거,
생장 필수 10 원소는 어떻게 외워볼까?
촌(CHON)티 나는 황인철(S, P, Fe)이 성격이 마구(Mg) 칼칼(K, CA)하다!라고 암기하면 되겠지.ㅎㅎ

요거요거 다른 과목으로도 시리즈도 몽땅 나와서 2학기에도 도움 받았으면 정말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