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문화유산답사기 1 - 북경편 중국 문화유산답사기 1
김정욱.이남수 지음, 고진호 그림 / 아이세움코믹스 / 2006년 7월
평점 :
절판


 

중국 개방 후 가장 많은 여행객을 불러 모으고 있는 곳이 북경이 아닐까 싶을 만큼, 중국을 다녀온 사람들의 가장 입에 많이 오르내리는 곳이 북경인 것을 보면 그곳이 중국의 수도이기도 하지만 만리장성이나 자금성의 규모나 명성을 직접 확인하고 싶은 마음이 가장 크게 작용할 거라 생각되는 만큼, 우리나라 관광 상품으로 소개되어 있는 코스를 그대로 담고 있어 여행전이나 후에 크게 도움이 될 것 같다.

아직 북경을 가보진 못했지만 북경을 찾게 되면 이 책을 다시 자세히 읽어보게 될 것 같다. 이는 서안을 다녀왔을 때, 책에 나온 곳을 주로 다녔기에 책의 효과를 톡톡히 봤다.




책은 퇴마사를 주인공으로 내세우고 있어 재미있게 중국의 문화유산을 지루할 틈 없이 익사이팅하게 따라다닐 수 있다.

요괴와 맞서 싸우는 장면을 아이들이 싫어할 까닭이 전혀 없어 알려주려는 정보와 흥미로운 얘기를 잘 믹스한 기획력이 대단하단 말이지~~




북경을 출발하기 전에 가본 경복궁에 대한 설명을 먼저 해줌으로서 중국의 궁궐 모습을 서로 비교할 수 있게 했는데, 첫 부분이 경복궁에 대한 설명으로 할애한 부분이 다른 경복궁에 대한 체험학습 책에서 보았던 알짜 설명을 만화로 풀었기에 이런 형식으로 우리나라의 궁궐에 대한 책이 만화로 나오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체험 학습책을 부모의 필요에 의해 구입하여 보게 된다면 만화로 된 책은 아이들이 먼저 찾아서 볼 거라 생각되어 효과 면에서 비교 할 수 없을 정도로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출판사에서 출간에 대한 긍정적인 고려를 해 주면 좋겠다. 물론 경복궁에 대한 책들이 많이 나와는 있다. 그런데 만화는 없기에 고려해 볼 만하지 않은가?^^




아무튼 이렇듯 알찬 정보와 만화의 장점을 충분히 살려 학습만화란 말이 무색하지 않을 만큼 아이세움이나 아이세움 코믹스의 브랜드는 이제 출판사 명만을 보고도 만화를 고르는데 주저하지 않아도 될 믿음이 생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