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골든벨 7 - 한자편 1 도전! 골든벨 7
이병무 글, 이석호 그림 / 주니어파랑새(파랑새어린이) / 2008년 2월
평점 :
절판


언제부터인가 한자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한자관련 책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고, 실제로도 베스트셀러에 오를만큼 판매량도 상당한 것으로 알고 있다.(그 판매량이란게 실제로 100% 믿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확실치는 않지만 한자 급수가 생기고 학교에서도 인증제를 도입하고 부터 한자가 사람들의 시선을 끌지 않았나 싶다. 뭐든 점수화로 줄세우기에 민감한 학부모들의 심리를 잘만 이용하면 팔아 먹는것에는 문제 될 것이 없다는 판단에서 였겠지;;

정말 판매전략이 주효했는지 학부모들의 입소문을 타고 만화책은 불티나게 팔렸고 만화책으로 급수를 땄다는 말도 들려왔다.

그럼에도 나는 그런 책으로 얼마나 한자를 익힐 수 있을까? 하는 부정적이고 삐딱한 시선을 가진 것도 사실이고, 이 책을 처음 봤을때도 그냥 그런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유행에 합류한 책이라고 생각했다.

인기를 끌었던 책을 한 번도 읽어본 적이 없어 정확히 비교할 수는 없지만 일단은 맘에 든다. 스토리의 구성이 재미있고, 한 글자 한 글자 외우게 하는 방식이 아니였다는 것과 중간중간 팁처럼 실린 5개의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교과서 포인트>가 정말로 맘에 들었다.

물건의 모양을 본떠 만든 상형문자, 추상적인 것을 표현하기 위해 만들어진 지사문자, 뜻을 나타내는 부분끼리 합쳐서 생긴 회의문자, 뜻과 소리를 합쳐서 만들 글자인 형성문자, 여러가지 뜻을 가진 전주문자와 다른 글자의 소리만 빌어온 가차문자에 대한 설명은 한자의 특성을 잘 보여주고 있어, 한자 하나를 더 외우는 것보다 더 유익할 뿐 아니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생각된다.

또 학습만화의 특징을 살려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문제를 싣고 있어 책을 읽고 흥미가 있다면 풀어봐도 좋을 듯 하다.

역시나 억지로 시키기 보다는 자발적이 되게끔 유도하는게 필요하기는 하다.

그동안 학습지나 문제집 없이 쉬운 글자와 자주 쓰이는 것을 노트에 쓰고 외우게 하는 재미없는 공부를 해 왔던 울 아이에게는 무지 재미있는 책이고 좋아라 할 게 눈에 보이는 듯 하다.

요거요거 담에 나오면 구입해야 할 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