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러드 선생님의 과학 교실 인체 수업 피클힐 마법학교 1
마이클 콕스 지음, 켈리 월덱 그림, 이충호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07년 9월
평점 :
절판


피클힐 마법 학교 시리즈를 한 번이라도 읽어 본 사람이라면, 이번엔 어떤 선생님과 깜짝 놀랄만큼 짜릿한 체험을 겸한 수업을 하게 될 지 궁금하다.
인체에 관한 것은 교과 과정에서 다뤄지는 항목이라 아이들에게 관련 도서를 여러권 읽혔었다.
결과를 먼저 말하자면,
인기 짱! 이었다는 사실~
웃음 없인 볼 수 없을 만큼, 책을 읽는 아이의 모습이 싱글벙글 그야말로 즐기면서 책을 읽는 모습이 뿌듯하다.
가끔은 강요나 숙제로 인해 억지로 읽는 모습과는 사뭇 대조적이다.

블러드 선생님과 함께 인체 수업을 하기 위해 몸 속으로 들어가는 것은 기본이다.

투시경을 쓰고 음식을 씹는 행위에서부터 소화가 되어 변으로 나오는 전 과정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것은 무척이나 흥미로웠고, 각각의 근육이나 뼈가 어떻게 우리 몸 속에서 작용을 하는지나, 몸을 이루는 근육의 라틴어 이름은 생소하고도 어려운 이름도 알아보았다.

귀를 통해 뇌로 들어가는 장면에서는 흡~ 하고 생각지 못했던 방법이라 다소 엉뚱한 의외성이 신선한 재미를 주었다.
 
또, 수두로 말문을 시작하여 종두법을 발견해 낸 일화는 우리가 제너 선생님의 무모할 만한 시도로 인해 탄생된 백신을 그 실험 대상자였던 제임스에게 실험하여 개발해 냈으니 감사할 일이다.

천연두와 같은 병이 사라진 것이니 어찌 감사하지 않을 쏘냐? ㅎㅎ

이렇게 인체의 각 부분을 알아보았으니 건강을 지키기 위한 노력도 게을리 하면 안될 것이다.

신체적인 건강유지를 위한 운동과 더불어 적당한 뇌 운동으로 건강한 삶을 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