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실험왕 3 - 빛의 대결 내일은 실험왕 3
곰돌이 co. 지음, 홍종현 그림, 박완규.(주)사이언피아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0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일은 실험왕은 우주와 원소를 중심으로 새벽초의 실험반 아이들과 다른 학교 실험반의 실험을 통한 대결구도를 재미있게 보아왔던 터라 그 재미는 미루어 짐작할 수 있을 테고 이번 책엔 어떤 실험도구가 끼워져 있을까가 가장 궁금했다.

1권에서는 산성과 염기성을 알아볼 수 있는 리트머스지를 포함한 키트를,

2권에서는 힘의 대결로 작용과 반작용의 법칙을 가장 크게 다루고 있어 에어로켓 발사를 통하여 그 실험을 증명해 보일 수 있는 에어로켓의 부품들이 들어있었다.

그럼 세 번째 권인 빛의 대결엔 손전등을 만들 수 있는 실험키트가 들어있다고 해서 생각해 볼 필요도 없이 단번에 구입을 했다. 왜냐하면 울 아들이 좋아하는 장난감중의 하나가 손전등이기 때문이다.

책보다 먼저 실험도구를 먼저 뜯어보려 하여 책 먼저 읽을 것을 유도하였다.

책을 읽고 실험을 하기 위해 박스를 뜯는 순간, 뜨악~, 아이도 조금 실망한 눈치다.

건전지 두 개와 꼬마전구, 구리 판, 전선, 투명관등이 들어있었다. 너무나 조악하고 실망스러웠으나 아이 앞이라 내색도 못하고, 속으로 단가는 무지 싸겠군.하는 실망만 들었다.

혼자 관을 자르고 연결시키니 전구에 불이 들어오니까 그런 마음을 조금은 달랠 수 있기는 했다.

 

에너지의 전환을 이용한 실험대결에서 빛의 성질인-직진, 반사, 굴절을 가장 크게 다뤄 기본적인 빛에 대한 과학적 지식을 머리에 쏙쏙 들어오게 했다.

둘째 녀석이 하도 깔깔거리며 웃으니 자기도 슬쩍 가져다 본다. 그러면서 하는 말~~

이 부분은 중학교 과학에서 또 나오니까 만화만 보지 말고 이론도 정확히 알라며, 내가 하고 싶은 말을 콕 집어 준다.^^ㅎㅎㅎ

과학을 만화로 재미있게 접근시키며 그와 관련된 원리나 지식은 정보페이지를 두어 중간중간마다 꼭 알고 넘어갈 수 있도록 길지 않게 정리해주고 있고, 마지막으로 실험을 통해 확인할 수 있게 한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자 매력이기도 하다.

 

4권은 생물의 대결이라 한다. 어떤 내용으로 웃게 할지 기대하며 다음엔 실험도구도 조금 더 신경 써서 만들어 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