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어 골프 따라잡기 레포츠 만화 과학상식 (아이세움) 2
이진택 지음 / 아이세움코믹스 / 2006년 10월
평점 :
절판


박세리란 선수로 인해 골프에 관심이 없던 사람들이 조금은 고급스런 골프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텔레비전에서도 골프 중계를 하기도 한다.
하지만 골프에서 사용하는 난해한 용어로 인해 그동안 친해지기 어려웠다면 <주니어 골프 따라잡기> 이 책을 읽어보면 다음에 스포츠 중계나 뉴스에 잠깐씩 나올때 아~하고 아는척을 할 수 있고 재미있게 경기를 볼 수 있을거 같다.
골프는 아직 대중적이지 않아 직접적으로 해 볼 수는 없지만 그 아쉬움을 책으로 달래보려 하지만 이 책을 단숨에 읽어버린 아이는 한 번 해보고 싶은 눈치다.
그러나 나 역시 '참아다오'만 속으로 외칠밖에~~
어린이 골프 입문서라고 해도 될 만큼 골프에 쓰이는 용어를 쉽게 풀이해 놓았고 알아야 할 규칙이나 관람시의 예절, 골프채의 종류와 쓰임새를 사진과 함께 실어놓아 많은 도움이 될것같다. 물론 골프를 쳐본 아이들이라면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내용 일 수는 있으나 이제막 시작하거나 배우고자 하는 아이들에게는 분명 도움이 될것같다.
그러나 그것이 아니더라도 골프속에 숨어 있는 과학적 원리를 찾아보는 것은 이 책의 또다른 재미가 되겠다.
공의 스핀은 공과 공기의 마찰을 일으켜 공을 띄우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바람의 세기나 방향등을 감안해야 하는 복잡한 여러가지 상황을 두루 볼 수 있는 예리한 눈을 가져야 하고, 골프를 통해 작용과 반작용의 법칙도 살짝 알려준다.
노숙자 코치와 함께 홍인원군이 펼치는 골프의 세계는 인원의 재미난 입담으로 한층 더 재미있게 골프로의 입문을 도와주고있다.
에잇 나도 골프를 배워볼까? 하는 생각이 들 만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