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이 되기 전에 꼭 읽어야 할 만화 국어 교과서 1 - 맞춤법 되기 전에 시리즈 4
고흥준 지음, 마정원 그림, 정호성 감수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07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어떤 공부를 하더라도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있다.
기본기를 다지지도 않고 담을 쌓는다면 결국은 무너지게 마련이다.
그렇다면 국어에 있어 기본이 되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
몇가지가 있겠지만 그중 맞춤법과 띄어쓰기도 국어 공부에 있어 기본이 되는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특히나 논술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현실을 감안 한다면 채점자가 알아볼 수 있을정도의 바른 자형 쓰기나
맞춤법등이 그렇다고 하겠다.
그동안 우리는 가장 기본적인것을 간과하지 않았나 반성하게 되었다.
책을 읽으면서 왜 이렇게 헷갈리는것이 많은지....
국어사전 찾는 방법이나 모음조화, 두음법칙등을 설명한 것에서 부터 '사이시옷'의 바른 쓰임을 설명한 것만도
꽤 많은 분량을 다루고 있었다. 그렇다고 쉬운 내용을 쭈~욱 나열했다거나 재미만을 위한 쓸데없는 말장난이
많지도 않았다. 또한 등장인물이 많지 않아 내용에 쉽게 집중할 수 있어 학습 만화가 가지는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였다.
각 장에서 알고 넘어가야 할 부분을 표와 그림으로 정리해 두어, 읽을 때 이해가 되었던 부분이라 할지라도 나중에 찾아 볼때도 쉽게 찾을수 있겠다.

책을 읽는 도중 아이가 읽으면서 계속해서 문제를 낸다.
깡충깡충이 맞을까? 깡총깡총이 맞을까?
내가 전봇대에 부딪친게 맞을까? 부딪힌게 맞을까?
여름 비가 맞는 말일까? 여름비가 맞는 말일까?
이렇게 서로 문제를 내면서 우리말의 재미를 함께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수 있어서 더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