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실험왕 2 - 힘의 대결 내일은 실험왕 2
곰돌이 co. 지음, 홍종현 그림, 박완규.(주)사이언피아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0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 해전 에어로켓 발사를 직접 해보고 만들어 본적이 있음에도 빨리 실험도구로 만들어 보고 싶어하는
아이에게 책 먼저 보면 준다고 협박을 했다.ㅎㅎㅎ
1권을 읽고 2권을 기다려왔던 터라 서로 먼저 보겠다고 싸우는 아이들 덕에 엄마가 먼저 볼 수 있었다.^^


본격 대결 과학실험 만화란 부제가 딱 들어맞게 실험도구가 붙어있고 내용에 있어서도 실험대회를 부각시켜
대결구도로 끌어가고 있어 흥미진진하다.
과학을 공부할때 원리와 개념을 머리속에 고이 모셔두기에(?) 가장 최적의 방법은 역시 직접 실험을 하면서
얻어지는 결과를 확인하는 과정이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면서 오래 기억하는 방법이다.

<과학 실험실>이라 이름붙여진 다섯 편의 정보페이지는 만화로 설명되지 못한 부분을 알차게 담고 있고,
만화와 정보를 적절하게 배분하는것이 학습만화에 있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면 아이들이 만화를 읽을때
흐름을 방해받지 않으면서 기초적인 개념잡기가 가능하여 그 접점을 잘 찾았다고 생각된다.
일반적으로 초등용 과학책에서 많이 다뤄지는 내용이 바로 힘에 관한 부분인데 그 중에 가장 많은 책들이
한결같이 중력, 작용과 반작용, 마찰력등을 다루고 있는 것이 많다.
그렇다면 그것에 대한 개념은 꼭 알고 넘어가야 한다는 얘기^^
그럼 과학이 어렵지 않다는 생각을 아이에게 심어주려면 만화로 친해지는 연습을 위해 책속의 간단한 실험을
따라해 보면 어떨까 싶다.
1권을 읽고는 2권을 내내 기다리더만 이제 3권을 기다리다 목이 빠지지는 않을런지....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