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부 밥
토드 홉킨스 외 지음, 신윤경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0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깔끔한 문체와 단순 명료한 밥의 조언.

술술 읽히는 기분좋은 책으로 책을 읽을 때 내 옆에 있는 누군가에게 꼭 권하고 싶은 책이었다.

 

책을 읽으면서 "멘토"가 되어주는 밥 아저씨가 내 곁에도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삶이 힘들고 고달플때, 두 갈림길을 마주하고 있을 때 어떤 길을 선택해야 할지 몰라 우왕좌왕 할때 어느길로 갈 것인지 안내자가 되어줄 밥 아저씨가 누구에게나 필요하다.

현대인들의 바쁜 생활인의 대표적인 인물로 그려지는 젊은 CEO 로저와 그의 멘토가 되어주는 청소부 밥.

뭔가 뒤바뀐것 같은 설정이었음에도 전혀 어색하지 않으며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일에 치여 바쁘게 돌아갈 때 가장 소중한 존재인 가족을 짐처럼 생각될 때가 가끔씩 있지는 않았는지, 너무 바빠 쉼 없이 일 속에 파묻혀 헤어나오지 못해 몸부림 칠 때도 있었고, 일이 잘 풀리지 않아 투덜대고 불평하기도 했던 경험들이 있었기에 밥 아저씨의 여섯가지 지침은 우리의 그런 일상적인 생활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기에 밥 아저씨가 준 여섯가지의 지침들이 내게 주는 조언처럼 느껴진다.

그동안 자기 계발서들이나 삶의 지침서가 될 만한 책들이 베스트 셀러가 되어도 선뜻 손이 가지 않았었다. 다 아는 것들을 실천하지 못하고 있는 내가 문제지 그것을 몰라서가 아니라는 다소 자만 아닌 자만에 빠져 있었던것은 아닌지를 먼저 생각하게 되었다.

내 삶에 있어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개구리가 잠시 움츠려야 더 멀리 뛸 수 있다는 진실아닌 진실이 가슴 깊이 다가오는 것은, 지금이 내가 쉬어야 할 때임을 직접적으로 나타내는 것임에 나는 이제 휴식을 취해보려 한다.

그것이 바로 내 인생의 새로운 투자가 될 수 있음을 지금까지는 몰랐던 것이다.

밥 아저씨가 실제로 곁에 있지는 못하지만 책 속에서 만난 밥아저씨는 내게도 인생의 선배로 조언자로써의 역할을 충분히 해내셨다.

밥 아저씨!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