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 기본 사용법 + 모바일 페이스북 + 비즈니스 활용
밴더 비어 지음, 김태경 옮김 / 한빛미디어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이책은 매뉴얼이다. ‘? 매뉴얼이라고? 그런 게 왜 필요하지? 그냥 페이스북에 들어가서 해보면 다 익히는 것 아닌가? 복잡한 사이트도 아닌데.’ 맞는 말이다. 이책에 실린 내용은 직접 부딪히며 몸으로 해보면 다 알게 되는 내용일 뿐이다.

그러나 그렇게 몸으로 배우기까지 들이는 시간이 얼마인가 계산을 해보자. 아무리 적어도 이책을 읽는 시간보다는 월등히 많이 걸릴 것이다. 거기다 이책의 값보다 우리 일당이 더 적은 것고 아니다. 그렇다면 이래저래 이런 책을 사서 미리 개요를 잡는게 이득이란 계산이 나온다.

페이스북을 할 생각이라면 ‘이책은 그런 안내문으로 적당한가?’ 라는 질문이 필요하냐 아니냐보다 더 적절한 질문일 것이다. 그러면 그 답은? 적당하다.

이책의 내용은 페이스북에 로긴해서 계정을 만드는 것부터 프로필 작성에 대한 팁, 공개범위 설정, 친구만들기, 네트웤 가입, 그룹 가입, 그리고 페이스북을 업무 네트웤으로 활용하는 법, 회사 공식 페이지 만드는 법 등 페이스북에서 하게 될 활동을 중심으로 간략하게 정리되어 있다. 그러나 깊게는 들어가지 않는다. 대충 2-3시간이면 다 읽을 수 잇는 구성으로 페이스북에서 어떤 활동을 할 수 있고 그 활동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주의사항으로 대체적으로 감을 잡도록 하는 것이 이 책의 목적이고 이책에서 기대할 수 있는 전부이다. 그런 목적이라면 이책은 괜찮은 선택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